-
요새 비숙련 이민 신청 하는게 한국에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던데
미국에서 지내고 있다면 비숙련 이민 신청하는 과정이 어떤건지 궁금해서요
현재 F-1 비자 입니다. 비숙련 이민과정에 관심이 있는데요. 변호사 상담도 사실 본인이 잘 알아야 한다 해서 알아보는 중입니다.
짧게 아는 정도는
https://www.uscis.gov/sites/default/files/files/nativedocuments/M-618_k.pdf 참고해서
LC 노동 증명
I-140 취업이민 청원서
I-485 신분 조정 신청서
인터뷰 후에 EAD카드 발행
이 정도 순서가 있다는 거구요
질문은
1. 제가 현재 F-1 비자 이기에 EAD카드를 발행 받으면 그때부터 닭 공장 이런 곳에서 일한다고 하는데 그게 맞는거죠?
2. 그럼 몇 년이나 일해야 하나요? (언제까지 일해야 하나요?)
3. 그린카드는 어떤 단계에서 받는거죠? I-485 신청후 끝나면 그린카드를 받는게 맞나요? 사실 언제 그린카드를 받을 수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EAD가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카드라고 하는데 사실 이해가 잘 안되더라구요… I-485가 끝나면 EAD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또 485가 끝나면 그린카드를 받는다고 하고….
4. SSN이 현재 없는데요. SSN을 발급 받으려면 일을 해야만 SSN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EAD카드 발행할 때 같이 신청하는 건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