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미션에서 오일이 새면 고치는데 돈이 많이 듭니다, 하다못해 개스킷 몇삽불짜리 갈아도 트랜스미션을 차에서 떼어야 하기 때문에 레이버 차쥐가 천불은 합니다. 확실히 틀ㄴ스미션 오일이고 어디서 새는지 확인하고 빨리 새차로 바꾸면서 트레드인 하는게 좋은 방법 일겁니다 저도 올해 오디세이 트랜스미션 오일 조금씩 샜는데 자동차 메카닉이 자기는 못 고치고 트랜스미션 전문점으로 가라 해서 갔더니 결국 2000불 줘서 고쳤네요, 재빨리 트레이드인 할걸 그랬습니다…
Transmission oil seal 198.***.20.852019-09-0613:38:12
딜러에서 얘기하는 건 transmission oil seal일 텐데 파트 가격은 대략 20불 안쪽입니다. 참고로 TOS 작업이 맞다면 CV axle 교환하는 것과 동일한 작업이라 별로 어렵지 않으니 굳이 딜러에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지금 상태면 그냥 탑업하시면서 타고 다니셔도 되고 나중에 CV axle 교환할 때 함께 교환하시면 작업 비용이 훨씬 덜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