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지역에서 LA로 갈때 연봉

  • #3382550
    12 209.***.238.145 1958

    베이지역 테크 대기업에서 TC로 280k인데요. 가족이 LA로 가고싶어하는데.. LA에서 어느정도 수준이면 비슷한가요? 구글링으로는 대략 200k쯤 되는거 같긴한데..어떤가요. 거기도 대기업들은 200k주겠죠?

    • 어려좆ㅍ어 174.***.3.229

      오퍼도 없으면서 무슨
      꿈만 꾸나?

    • 12 209.***.238.145

      몇년 전 다니던 직장에서 얘기가 나와서 협상을 해보려고 하는 중입니다. 그래서 대략적인 레인지를 확인하고 싶어서요.

    • bayarea 159.***.4.143

      YOE가 얼마나 긴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

    • 87 73.***.1.115

      똑같이 올려받고 가셔야지요 엘에이라고 물가가 왕창 싼것도아니고 엘에이도 렌트 비싸고 물가 비싼건 똑같은데. 어바인쪽 가면 그래도 비슷하게 갈수 있을꺼에요

      • ㅋㅋㅋ 198.***.35.4

        어바인이 LA보다 집값이나 물가가 꽤 싸지 않나요? 주변에보면 그래도 베이보다는 TC로 적게받는듯하던데요.

    • 흠2 192.***.225.250

      아무리 지역차가 있다고 해도 현재 TC가 280k 인데 200k 아래로 주면서 오라고는 못할 것 같습니다.
      200k 정도면 LA지역이 싼 곳은 아니지만 충분히 지낼만 하지 않을까요?
      베이 280k 수준은 충분히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 12 209.***.238.145

      댓글 주신 분들 모두 의견 감사드립니다.

      윗 댓글 중 하나에 답을 드리면 YOE는 한국4년, 미국6년쯤 됩니다.

    • 엘에이 148.***.34.198

      280k 도 대부분이 주식일텐데, 엘에이쪽에선 그런 주식을 주는 테크 회사들이 많지 않습니다. 옮기실려면 아마 베이스와 적당한 케쉬 보너스로 $170K정도로 맞출려는게 현실성 있을듯.

      사람들이 베이를 못 떠나는 이유가 있습니다. 한국분들이라면 대부분 한국 맛집많은 엘에이에서 살고 싶어도 연봉 차이 때문에 못 떠나는 겁니다. 베이는 오기는 쉬워도 떠나긴 힘든 곳이지요. 대신 일년에 한번씩 엘에이 내려가서 맛집 돌아다니면서 소원성취를 하곤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