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요새는 시골 주립대 STEM 석사 나와도 스폰 받기 힘들어 졌나요 EditDeleteReply 2026-06-0110:59:25 #3967264 담쟁이넝쿨 163.***.249.89 1430 얘전에는 시골 주립대 STEM 석사 나오기만 하면 스폰 취직률 100% 였는데. 최악의 경우는 인도계 인력업체 계약직으로 일하기도 했지만, 파견 근무지는 경력에 도움되는 테크 회사들. Love3 Hate4 List Write EditDeleteReply 설마 24.***.46.114 2026-06-0111:41:11 STEM 석사도 알라바마로 가는 건 아니겠지 EditDeleteReply ㅇㅇ 76.***.113.161 2026-06-0111:43:30 뭔소리야? 시골이 원래 대도시보다 훨씬 힘들지 인턴할곳이 없는데? EditDeleteReply ㅁㅁ 166.***.151.89 2026-06-0111:48:48 STEM이라 하니까 너무 포괄적이네요 EditDeleteReply 컵 24.***.204.92 2026-06-0113:52:52 예전에도 STEM 스폰취직율 은100% 아니었죠. 그때도 힘들었습니다. STEM도 몇몇 공학쪽만 취업율이 높았죠. 지금은 모근 전공에서 취업이 정말정말 힘듭니다. EditDeleteReply 구럼 24.***.46.114 2026-06-0114:06:01 STEM 석사도 알라바마로 많이 간다는 이야기네요 EditDeleteReply 최근 근방 학교 한인학생회에서 165.***.10.217 2026-06-0115:51:50 들은 카더라에 따르면 이젠 어쩔 수 없이 AL GA쪽으로 이력서를 뿌린다고 합니다만, 그마저도 경쟁자가 너무 많아서 쉽지 않다고 하네요. OPT는 신청했는데 취업이 안되서 돌아가는 인원들 허다하고, 또 AL GA쪽 튀업은 됐는데 정말 똥경력도 안될 잡일만 시켜서 그만두고 귀국하는 인원들도 있다고 하네요. 그나마 듣기로 이공계는 최근 ESS전환한 L사 배터리 합작법인이나 자체법인에서 사람을 좀 뽑았는데 그마저도 이제 TO가 다차서 길이 안보인다고 하소연하는걸 들었어요,,, 이래저래 쉽지 않아보입니다. EditDeleteReply 케중사 104.***.227.98 2026-06-0212:11:48 그냥 석사만 할 거면 뉴욕같은데 가서 즐기다가 귀국 하는 게 정답 누가 공돈 대준다면 더 좋고 EditDeleteReply 1111 12.***.244.94 2026-06-0212:48:05 석사 출신은 헬라바마나 조지옥에서도 오버 스팩이라고 왠만해서는 잘 안뽑음 EditDeleteReply 일쩜오세 136.***.18.46 2026-06-1010:05:12 정말 힘든가보네요. 전 IT라 AI위협을 서서히 그리고 머지않아 더더욱 강력하게 받겠지만 그동안 쌓아놓은 경력이 있어서 그런지 아직까지 운으로 잘 버티고 있습니다. 사실 적성상 문과라 꼼꼼하게 열심히 성실히 일은했어도 제가 이분야에 딱히 열정이 있는것은 아녔어서 석박사 학위에 관심 제로였고 회사도 연봉만 적당히주면 (많이 바라지도 않았음) 회사 안가리고 다녔는데… 돌이켜보면 잘한거 같음. 다들 힘냅시다. Name * Password * Email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ance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