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oln Corsair

  • #3638008
    Texas 45.***.132.41 2344

    길 가다보면 요새 Lincoln corsair 많이 보는데요. 물론 더 큰 Lincoln 차도 있지만 요게 상당히 예쁘더라구요.
    굳이 일본차를 사고 싶지는 않고 잔고장 많은 독일차도 피한다면 (난 미시민권자이니) 미국차를 사고 싶긴한데 이 게시판에서 링컨 오너 계신가요? 진짜 유지비나 중고차 거래 등에서 헬인가요?

    • 멍뭉이 72.***.245.114

      인생 짧고 살면서 차 매년 바꾸는거 아닌 이상 몇대 안될텐데 타보고 싶은거 타보세요
      독일차 빼고 일본차, 한국차, 미국차 여러대 타보고 팔고 해봤습니다.
      여기 게시판에서 늘 나오는 주제이고 결론은 답이 없다 입니다

      전문가도 아니고 제 경험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일본차. 잔고장 적으니 확률상 불량뽑기 안걸릴 가능성은 높습니다만..이것도 확률이라 고생 하신분들 얘기도 여기서 많이 봤습니다.
      차종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무난한 주행감과 성능. 그냥 가고 서고 편한거 좋아하시면 일본차 좋지요.
      되팔때 리세일 벨류가 높다고 하는데 인기가 높으니 살때 할인 많이 안해주면 거기서 거기인것 같음.
      다만 개인적으로 최근에 나오는 일본차들중에 딱히 맘에드는게 없습니다.

      한국차. 동급 대비 옵션 풍부. 잔고장도 그리 심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물론 이것도 뽑기운.
      워런티 긴거는 유명하지요. 다만 사시는곳 주변 한국차 딜러의 규모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주로 서부쪽은 딜러시설 괜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주변 한국차 딜러 정비소 시설이 영 좋지 않다면 아무리 워런티 좋아도 제대로 이용하기가 힘듭니다.
      직접 경험해봤는데,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부품수급이 미국차나 일본차 만큼은 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약 잡는데 한달 기다리고, 날짜 맞춰 가서 진단 하고나니 부품 기다리는데 한달이고, 부품 도착했다고 가서 해결하면 다행인데 또 다른 부품 필요하다고 하면 또 한달입니다.
      최근에도 리콜 통지서 와서 얼른 오라길래 예약 잡았더니 이런저런 사정으로 3달동안 왔다갔다 허탕만 치고 있습니다.
      차도 만족하고 길에서도 요즘은 많이 보이고 모자란거 없어보이고 가격도 이제 싸게 팔아치우는 차가 아닌데 서비스에서 조금 불만.

      미국차. 예전에 타봤고 최근에도 새차 구매 했습니다. 최근들어 많이 좋아지고 노력하는것 처럼 보입니다. 뽑기운이 따르는것 같네요. 예전에 탔던 포드차는 매달 고장나고 잔고장에 진절머리가 나서 팔아버리고 아주 속 시원했습니다.
      이번에는 포드 말고 다른 브랜드로 사봤네요. 아직은 새차라 모르겠지만 일단 눈으로 봤을때는 마감이나 여러 부분이 신경 쓴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제가 탔던 포드처럼 잔고장에 고생한 경우도 있고, 반면에 고장 없이 오래 타는 분들도 있습니다.
      제일 장점은 여기 국내산이라 그런지 부품은 언제든 있습니다.
      또한 지역별 딜러 규모에 따릅니다만, 어딜가나 많고 정비시설도 독일차 못지 않게 잘 차려놓고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예약도 바로바로 되고요. 심지어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아닌데도 로너카 빌려주는 곳도 꽤 있습니다.

      독일차는 조금 무리하면 사볼수도 있어서 욕심좀 내 보려다가 주변에서 타시는 분들 경우를 보니 제 주머니 사정으로는 유지 감당이 안될것 같아 포기했습니다.

      결론은, 타보고 싶은거 타세요. 사시는곳 주변 딜러 규모, 시설, 위치, 리뷰 같은것 잘 알아 보시고요.
      오래 탈 예정이고 조금 걱정된다 싶으면 워런티 연장도 추천합니다.

    • 궁금 223.***.251.184

      전 이제 미국에 영주권으로 들어가야 하는 입장이라
      주변에서 새차나 리스보다는 carmax에서 중고차 사서 몇년타다가 크레딧 확보하면 새차나 리스 하라는 데
      그래도 중고차를 구입하려면 carmax가 나을까요?
      저는 차 보는 눈은 없습니다. 지식도 바닥이고요. 쩝

    • 1111 104.***.211.192

      아무리 미국차라도 미국에서 제일 잘 팔리는 세그먼트가 SUV라 SUV면은 리세일 벨류 그렇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리세일벨류로 말씀드리자면 일본차 살때 그만큼 잘 팔리니할인도 없고 비싸게 사야됩니다.
      결국 나중에 계산 해보면 비슷하지 않나 싶어요.
      그리고 미국에서 링컨 캐딜락은 죽어서라도 (장의차로) 타보고 싶어 한다고 하죠.
      링컨 충분히 좋은 차 입니다.

    • 미국차량 107.***.200.73

      요즘 나오는 미국차들 좋아요. 디자인도 독일이나 다른 곳에 맞겨 예전의 투박함이 없어졌고 자동차 노조의 갑질이 사라지면서 잔고장도 적어지고.
      오히려 경비절감한다면서 플라스틱으로 도배하는 일본차들에 미치게 만드는 잡소리와 문제가 더 많아요.

      저는 거의 20여년간 DIY취미로 독일차 한국차 일본차 미국차 소유하고 자가정비 했지만 일본차가 최악이었어요.

      정비를 잘하면 다른차들은 큰 고장 없이 잘 타는데 일본차들은 때만되면 하나씩 망가지는데 일부러 그렇게 디자인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포럼에서도 보면 다른 사람들도 동의.

      독일차는 좋지만 정비가 까다롭고 시간이 걸리는 단점. 그리고 자가정비 안하면 딜러쉽 정비비용이 두배이상 됩니다.

      정비 가장 쉬운 차들이 미국차와 한국차. 미국차 보면 문짝도 너무 무껍고 무겁고 뭔가 투박한 것 같아도 힘도 좋고 굉장히 만족합니다. 특히 고속도로 장거리 운행이 많으면 미국차가 최고입니다.

    • fgfdg 130.***.17.207

      몇주전 lincoln nautilus 2021 신차 구입했습니다.. 중고도 알아봤는데, 요새 링컨은 매물도 별로 없어서 중고랑 새차 가격차가 별로 없더군요. 커세어는 비슷한데 이보다 좀 작습니다. 디자인은 끝내주죠.

      주변에서 말리더군요. 연비 안 좋다 뭐다.. 그냥 샀습니다.

      차 단기간에 사고 팔거 아니면, 무조건 맘에 드는차 타고 싶은 차 사는 겁니다. 탈때마다 만족감은 돈으로 계산 못합니다.

    • . 107.***.42.96

      미국차 안좋다는 말 다 옛날 말입니다 요즘 디자인도좋고 내구성도 좋습니다 저도 미국차타고 있지만 다음차로 또 구입하고 싶습니다~~

    • 음… 71.***.149.166

      링컨은 다 상관없는데…
      그놈의 뒷불 좀… 어떻게 안되나…
      맨날 일자로 죽~~~ 이어서…
      무슨 테일램프에 환장한 것도 아니고…
      좀 바꿔봐라.

    • VC 174.***.135.152

      요즘 미국차 좋다 …(x)
      요즘 미국 럭셔리카 좋다..(o)

      JD Power 내구성 평가에서 여전히 미국차들 안 좋았어요. 혼다 니산도 더 이상 좋은 차 아니었고요. 토요타, 현대/기아, 그리고 미국 럭셔리카 이렇게 3대장이었습니다. 링컨 이제 고장 걱정할 차는 아니라고 봅니다. 포드 브랜드하고는 다름.

    • 12345 107.***.189.53

      미 시민권잔데 미국의 최대 동맹국인 일본차 사는게 뭐어때서요? 한국인 행세할라고 미 시민권자 따신건가요? 솔직히 잔고장 따질거면 토요타만한게 없을텐데요?

    • 12345 107.***.189.53

      혼다 현기 미국차 독일차 뽑은사람들 뽑기 잘못한 사람들 본적은 있어도 토요타는 정말 본적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