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job level

  • #1253764
    dma 75.***.168.18 1913

    이번에 운좋게 intel에서 job offer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job level에대해서 정보를 알수가 없네요
    전 8이라고 하는데 경력 17-18년정도 되었습니다
    타이틀은 sr engingeer인데 듣자니 인텔은 다른회사같이 staff/sr staff/principal.. 이런 직급이업다고 하는데 맞나요.

    그럼 레벨 8,9,10은 어떻게 구분지을수 있나요
    인텔에 계시는 분 계시면 정보좀 부탁드립니다

    • 24.***.23.166

      박사 받고 처음 입사하면 8레벨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9까지는 쉽게 갑니다.
      하지만 10은 흔히 PE 라고 하는데 (principal engineer) 엄청 어렵습니다.
      보통 박사받고 입사해서 15년정도 근무하면 10레벨 됩니다.

    • Intel 192.***.54.36

      윗분 잘못 알고계시네요. 박사따고 들어오면 7입니다. 4~7년 (예전엔 3~5년이었는데 요즘은 적체가 많이 되었어요) 지나면 8로 가구요, 9까지 가는사람은 전체에서 1%라고 합니다 (no guarantee). 8로 받으신 것이면 평범한 듯 싶 구요, 힘들겠지만 9를 한번 요구해 보시길…

    • 199.***.103.56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8로 받나 9로 받나 같은 연봉이라면 모가 차이가 날까요?
      9로 한다고 하더라도 연봉을 올려줄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듣기로 보너스는 연봉에 의해 결정되는것이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