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크루터의 메일 해석에 대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ㅜ

  • #3734724
    궁금 61.***.187.85 2071

    꼭 가고 싶은 회사와 면접을 진행중인데요,
    리크루터와 1차면접을 하였고
    2차로 하이어링 매니저와 면접을 진행후 일주일 뒤에 아래와 같은 내용의 메일을 리크루터로 부터 받았습니다. 제가 지원한 포지션은 시니어 인데 현재 제가 리드로 일하고 있기 때문에 메일을 보낸것 같은데요, 혹시 아래 내용은 아래 2가지중 어떤 의도로 쓰여진 내용일까요?

    1. 너를 시니어로 뽑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네가 리드로 일하고 있기 때문에 마음에 걸린다.(리드로 뽑을 생각은 없음)
    2. 너를 뽑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에 현재 지원한 포지션이 너에게 맞지 않다면 맞춰 줄 수 있다.(원한다면 리드로 뽑고 싶음)

    저는 2번으로 이해하고, 나는 시니어 이상의 퍼포면스를 낼 수 있고, 어떤 포지션이든 잘해낼 수있다. 만약 나에가 잘 맞다고 생각하는 포지션이 있다면 제안해 주면 감사하겠다. 라고 회신을 하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근데 1번이였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서 그냥 줌 인터뷰로 얘기하자 라고 할 껄 그랬나 싶기도 하네요ㅜㅜㅜ

    그리고 보통은 하이어링 매니저 면접 후 과제 같은 걸 내주고 그걸 팀원들과 리뷰하는 과정도 있을텐데
    현재 과정에서 메일을 보낸것이 좀 특이하다고 생각하기는 했습니다.

    Thank you for taking the time to meet with Hiring Manager and review your portfolio. Your experience is a great match for us and after reviewing your current role as a Lead we believe this role could be a potential step back for you in terms of scope and responsibility. I am committed to finding you the right role at here if this is not the best match.

    Let me know what you think after discussing the role with Hiring Manager and if you are interested in proceeding with a Senior position. I am happy to jump on a Zoom to discuss in more detail.

    • 지나가다 71.***.232.162

      시니어 포지션으로 받아드릴 마음이 있다면 당장 진행할 것이고 아니라면 맞는 포지션을 찾아봐주겠다 (현재 진행하는 포지션은 아닐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 지나가다 71.***.232.162

        한가지 덪붙이자면.. 제가 하이어링 메니저 입장에서 캔디딧이 overqualified라는 생각이 들면 주저하게 됩니다. 들어와서 더 좋은 조건이 있으면 바로 옮길 가능성이 커서요. 같은 조건이면 이 포지션을 정말로 갈망하는 사람한테 우선순위를 줍니다. 그래서 동료메니저들은 Thank you letter도 플러스 요인으로 계산합니다.

    • Iris 166.***.136.44

      시니어로 뽑고싶다라는 내용이네요

    • ck 24.***.145.21

      적은 연봉에도 다니고 싶다면 뽑겠다는 얘기입니다.

    • qwerty 70.***.27.144

      일반적인 과정에서는 사람을 뽑기 위해선 어느 레벨의 사람을 뽑을지 예산이 잡혀 있어야 하고 거기에 맞게 req이 열립니다. 그런데 그 레벨, 직급보다 더 경력을 더 해 주어야 하는 경우 그 윗선의 approval을 받아야 하는데 이게 꼭 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어쩌면 그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제일 좋은 건 직접 이야기 해 보는 겁니다. 정말 안에서 무슨 일이 있어나고 있는지는 여기서 아무리 추론해 봐야 모릅니다.

    • 운동하는여자 74.***.189.131

      현재 리드라 시니어 포지션은 등급을 낮게해서라도 원한다면 더 대화하고 싶다.
      즉 리드로는 힘들고 시니어로 생각있으면 말해달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