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압력에 대한 질문

  • #719
    사토리 24.***.209.211 7642

    제차의 타이어가 205/55 R 16 91 H contour ecoplus 이런건데 타이어가 좀 후진거 같긴 하지만 어쨌든 4월쯤 압력 검사하고 매뉴얼에는 30/35로 유지하라고 되어있었지만 40/42 로 채워놨거든요. 오늘 다시 검사하니까 30/30으로 압력이 빠져 있던데 이게 정상적으로 이렇게 많이 빠지나요? 일주일에 약 500마일정도 운전을 하는데.. 베이지역이라 날씨도 항상 그저그런수준인데..

    그리고 한가지 더 여쭙는데요, 위에 적은 타이어 싸이즈는 무얼 뜻하는 겁니까? 대충 R16은 알거 같은데.

    • kk 67.***.188.117

      당연 정상아닙니다. 꼭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타이어에 써있는 말은…
      타이어폭 205mm, 높이는 205mm의 55%, R은 radial tire, 16은 휠사이즈 16인치
      91은 load rating 615 kg/1356 lb, H는 speed rating 130 MPH

    • 혜림아빠 65.***.233.151

      타이어 압력 40PSI이상이면 너무 높습니다. (혹시 넘 많이 넣어서 그런건 아닌가요?) 요즘 타이어가 레이디얼이라 옆면이 좀 약합니다. 그래서 타이어 바람이 적절한데도 약간 찌그러져 보입니다. 지극히 정상이구요. 매뉴얼대로 넣으시면 가장 좋습니다. (고속도로를 주로 다니신다면 35정도까지 넣으시면 되겠네요.)

    • 현대차 141.***.75.108

      저도 앞바퀴가 바람이 빠진것 같아 정비소에 갔더니
      정상이랍니다.
      뒷바퀴보다 앞쪽이 더 무겁다네요..(엔진룸)
      항상 게이지를 믿으시고 매뉴얼대로 넣으랍니다.

    • 사토리 24.***.209.211

      오늘 tire shop에 가서 확인해 봤는데 지금같은 날씨에 그정도 압력이 빠지는건 정상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의 답변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