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비인민비자로 미국내에서 신분병경의 위험성있었습니다.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흘려넘긴거지요
이모든건
F-1으로 와서 어학원등록해 버티다가 영주권 신청하던지,
불체로 바뀐뒤 영주권 신청한 상당수의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업보이지요
그런 사람들이 꼭,
자신들의 과거는 잊고,
백인 시민권자처럼 행동하더군요,
이건으로
F1-opt로 정상적으로 영주권 신청하던 사람들도 피해를 봅니다.
이들 대부분이 정상적으로 미국 기업에 일하거나,
대학에서 연구권으로 일하는데,
…..
여쨋든,
이조치는 장기적으로 인재유치로 테크강대국지위를 유지한 미국의 중장기적 위치가 흔들릴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