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사기업체들

  • #3967536
    타키나 140.***.198.159 175

    브로드콤과 오라클이 대표적 AI 사기치는 회사들이라고 보는데, 오늘 브로드콤 민낯을 보이며 15%하락. $300mn market cap이 사라짐. 사실 이 둘은 정기적으로 이 비슷한 일이 일어나지만 조금 지나면 또 오름.

    브로드콤은 아다시피 원래 칩메이커 브로드콤이 아니라 가면을 쓴 회사. 브랜드 이용해서 사기치고 있다고도 할 수 있음. 오라클도 리거시 말고 혁신에는 거듭 실패하여 새로운 분야를 감당할 역량이 없는 회사임. 그 이상의 약속은 그냥 말 뿐이고.

    그래도 조금 지나면 주가는 또 오름. 난 쳐다보지도 않지만, 이런 싸이클을 이용해서 돈버는 사람도 있음.

    • 이놈머슼크 146.***.230.100

      주식이라는게 이베이에파는 포켓몬카드랑 근본자체는 똑같은거같다. 인간이 가치가 있다고 느끼면 가격이 올라간다.

      차회사가 차가 안팔리니까 ‘이회사는 차회사가 아니라 FSD구독료로 돈버는 소프트웨어 회사’라고 포장하더니, 차가 안팔리니까 FSD 소프트웨어도 안팔리고, 이제는 차공장에서 차 안만들고 로봇만든다는데 아직 로봇 하나 못판 회사 가치가 $1T을 넘고. 현대보스턴다이내믹, 중국회사들 로봇잘만들어도 가치가 훨씬 낮다. 이유가 여러개있겠지만 narrative가 부족하다

      로켓회사가 로켓 하나 쏠때마다 빌리언달라씩 손해보니까 ‘이회사는 로켓회사가 아니라 스타링크 구독료로 돈버는 위성 회사’라고 포장하고.. 패턴이 너무 똑같다. 스타링크도 잘안팔리겠지 요즘 와이파이 안되는데가 어딨노? 산꼭대기에서도 뜨끈뜨끈하게 라면끓여주는 세상인데 ㅎㅎ

    • nig.httopss@gmail.com 14.***.144.156

      Spot on! You made such a brilliant point about how these companies are just wearing a mask and exploiting their legacy brands instead of actually driving new innovations. It really makes you rethink their market cap. Thank you for sharing your thoughts. I have learned a lot, and I have something fun to share with you. Welcome to play the interesting drift boss game.

    • 걸핏 107.***.93.105

      오라클도 뽀록났다. 그래봐야 또 거품 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