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 (I-140) 신청할때 추천서가 꼭 요구되는건 아닌가요?

  • #2176223
    이상해 192.***.54.40 2303

    미국에서 박사졸업후에 미국 대기업에서 일하고있습니다.
    회사에서 영주권 스폰서해주고, 이 회사의 이민관련 전담하는 lawfirm에서 NIW로 file했다고 연락왔네요.

    그런데 일반적으로 제가 이해하기엔 추천서 5장이상을 받아야하는것으로 알았는데 추천서 받으라는 얘기가 없어서, 안필요하냐고 lawfirm에 물어봤는데 다음과 같이 답이 왔어요.
    “Not all NIW petitions require letters of support. Given the strength of your publication and citation record we are confident that we will be able to obtain an approval of your case based on that evidence alone without the submission of support letters. ”

    이런 경우도 가능한가요?

    • 이한길 98.***.98.242

      반드시 추천서가 필요한 것 아닙니다.
      Eb-1(1) 1순위나 niw경우 스펙이 확실하고 업적이 특출하면
      추천서를 제출할 필요 없습니다. 추천서 없이 승인 받은 case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추천서를 제출하는 것은 도움이 되면 되었지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추천서 작성에 있어서 추천서가 유명한 사람인가가 중요하지않고 추천서 내용이 중요합니다.
      알맹이 없는 추천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분명한 사실은 niw는 추천서 없이도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한길 변호사
      hglee5683@naver.com, hglee@gmail.com

    • 173.***.210.135

      예, 필수 서류는 아닙니다. 원칙적으로는 140 form 외에는 모두 참고 서류일 뿐입니다. (학력증명이 필요할 경우 그 증명서는 필수 서류입니다.) 그냥 심사관이 승인 판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치 필수 서류 처럼 너나 할 것 없이 첨부하고 있을 뿐입니다. 예전엔 커버 레터 조차도 안쓰고 niw를 승인 받았다는 분도 봤습니다. 지금도 가능한 얘긴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스트롱한 케이스라면 그 정도 까지도 가능한 경우가 있었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니, 만약 그 로펌이 NIW 경험이 많다면 믿고 맡겨 두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해당 로펌이 niw 경험이 없어서 현재 심사 경향을 잘 모르고 원론적인 이야기만 한 것이라면 좀 곤란하겠지요.

    • 길객 211.***.114.196

      안녕하세요. 글 잘 봤습니다.
      스펙이 확실한 경우는 어느정도 인지요?
      감사합니다.

      • 1111 192.***.54.36

        승인 될것같은 정도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