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2 진행중 결혼시기 과 인터뷰

  • #3371168
    MA 12.***.152.66 610

    안녕하세요, 이제 LC 를 마치고
    140 과 485 접수 직전에 있는 사람입니다. 만나던 여자친구가 있어서 이제 결혼을 하려고 하는데요,
    여자친구는 현재 F-1 신분으로 미국에 있습니다. (OPT 상태입니다.. )

    485 접수 전 결혼 시기를 놓고 둘이 상의중인데요,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동시 접수를 하지 않고 follow to join 을 하게 되면, 인터뷰는 제가 혼자 한번, 와이프가 한번 두번을 하게 되나요 ?

    2. 여자친구는 F-1 신분이라 추후에 EAD 카드가 나오면 이걸 이용해서 일하려고 합니다. 저는 H1b 인데,
    만약에 동시 접수를 해서 둘다 콤보카드가 나왔을 경우에, 저는 사용하지 않고, 여자친구만 사용해도 제 H1b 상태도 날아가게 되는건가요 ?

    3. 동시 접수 해서 인터뷰 가면 주로 제 신분에 관련된 것들을 물어보나요 ? 아니면 여자친구의 기타 신분 유지나 이런것들도 같이 준비해야하나요?

    감사합니다.

    • 글쎄요 208.***.244.145

      서로 결혼하고싶단 마음이 확실한거면 그냥 서류상이라도 결혼하시고 485 서류를 같이 접수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러면 질문처럼 복잡한 경우의 수가 생기지 않겠죠… 물론 둘다 결혼하고 싶다는 전제하에…
      질문답변은 이민 전문변호사에게 문의하는게 확실한 답을 얻겠네요.
      제가 알기론 따로 접수하면 늦어진만큼 와이프분 영주권 받는시기도 밀려납니다.
      그전까지 와이프분은 신분유지만 합법적으로 하시면 되고요. (결혼해도 F-1 EAD를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그러네요 24.***.134.22

      (1) 네. 당연히 각자 1번씩 인터뷰 하지요. 주신청자의 영주권 pending 중에도 follow to join을 하면 됩니다.
      (2) 아닙니다. 이민법은 각각개개인에 적용됩니다.
      (3) 두분다 같이 물어봅니다. 특히 학생 경우는 과거 학생기록을 빡세게 물어봅니다. 준비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