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non headlight 도움 부탁드립니다

  • #4870
    LoveWus 68.***.41.93 5188

    안녕하세요.
    운전자 쪽의 헤드라이트가 blow out 되었습니다.
    이전 타시던 분이 xenon headlight를 설치하셨었는데,
    label도 없는 after-market제품이라 midas나 local auto part shop에서도
    어쩔 수가 없다네요.
    Toyota 딜러쉽에가서 original headlight로 돌아가려고 한다니까 300~400불 정도를 부릅니다.
    이전 분께서 internet을 통해서 구입하신 듯 한데, 연락처를 모르니…막막합니다. midas에서 띄어준 blow out된 lamp를 부여잡고 혹시나 하여 wire에 써져있는 넘버들 (AMW style 3239 등등)을 구글링 했지만 역부족 입니다.
    Xenon lamp나 auto tuning을 아시는 분 중 제게 도움을 좀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lamp를 직접 전문가에게 보여주거나 비슷한 xenon converter system으로 돌아가는 것이 방법이 될른지요?
    중고로 산 차가 말썽이 좀 있네요. 헤드라이트 나간 그 날 저녘 하이웨이에서 두번이나 pull over당했다는…..

    • …. 68.***.244.155

      그냥….중고 순정 헤드라이트 어셈블리 사다가 직접 교체하시면
      제일 저렴하게 처리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토요다에서 300~400불이면 아마도 그 반값 아래로 해결하실수 있을겁니다.
      이베이나, 소유하고 계신 차량의 인터넷 동호회등을 뒤져보시면
      부품이나 어떻게 교체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 NJ 168.***.34.14

      보통 Ebay나 저가품 HID가 장착되어있다면 아마도 Headlight housing은 손을 안된걸로 추축됩니다. 오리지날로 가려거든 Autozon이나 Pepboys에 가면 Headlamp socket을 팝니다. 님이 어떤 socket(H1,H2, 9004, 9005,등등)이 쓰이는지 Manual에 봐서 그거랑 똑같은 socket으로 사서 wiring을 다시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단 HID에서는 Ballster라는 것을 쓰기때문에 곧바로 절대 안됩니다. 제일 쉬운방법은 HID Aftermarket을 판매하는곳에서 HID전구만 사서 바꾸는게 쉬울듯 싶군요. 그러면 전선작업은 구지 다시할 필요가 없스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