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of salad….그리고 beautiful mind 그리고 스티픈 호킹

  • #3858055
    Gg 107.***.165.60 138

    아래 어떤 수학한다는 넘이 나를 수학의 천재 John Nash 에 빗대어 내가 하는 수학적 기술이 word of salad 라는 엄청난 칭찬을 해주니
    황송하기 그지 없다.

    수학엔 많은천재가 존재하는데 최근 현대에 들어 많이 알려진 천제는 아마 콘웨이 와 john Nash가 아닐까 한다. 콘웨이는 게임 오브 라이프로 일반에게 유명한데 코로나로 유명을 달리했고, john nash는 2000년대 초반 Beautiful Mind라는영화로 대중에게 유명해졌다. 특히 게임이론이나 암호해독으로 유명하지만 더 유명한건 그가 스키츠프레니아라는 정신병으로 고생했다는것이다. 아래 어떤 수학한다는 애가 내게 word of salad 라고 칭송한것은 그넘이 나를 john nash 같은 천재와 동일시한다는 말이라 감사하긴 하지만 한편으론 참 싸가지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다. 학문한다는 넘이 인간에대한 연민이나 깊은 인간애를 통한 동료의식없이 던지는 말이기 때문이다. 천재도 그런 질병에 인생이 갉아먹힌다.
    2015년이가에는 또다른 영화 한편이 나왔다 바로 스티픈 호킹을 모델로 한 영화였는데 호킹은 이미 유명한사람이기 때문에 오히려 영화는 스치븐 호킹을 더 유명하게 만들지는 못했지만 배우의 루게릭 병에 대한 연기만큼은 인상깊었다. 어느 철없는 물리공부한다는 넘들이 천재같은 자신의 동료를 칭찬한다고 호킹같은 비 영 신 아! 한다면 아무도 그걸 칭찬으로 받아들일리 없다. 미국 강의실에서 그런소릴 하거나 word of salad 라고 동료나 교수에게 내뱉으면 총맞는 일이 생길수도 있을것이다.
    요즘애들은 너무 건방지고 예의 없는 애들이 많다. 가정 교육도 큰 근본적 문제지만 사회의 큰 흐름이기도 한듯하다. 그들은 마치 내가 높아지는거처럼 느껴지기 위해선 상대방들을 근거없이 힐난부터 하는게 최상이라고 생각하는듯하다. 서구권에 일찍 노출된 애들의 버릇없는 특징적 태도이기도 하다. 강인이만 반성하고 배워야 하는게 아니라 강인이의 실수를 보고 배워야 할 많은 젊은넘들이 있다. 특히 이 싸이트엔.

    스티븐 호킹, 존 내쉬…그들의 인격에 대해선 모르나 그들의 천재성의 칭송에 앞서 그들은 그들의 병마에 굴하지 않은 점이 더욱 더 그들이 돋보이는 이유다. 특히 스티븐 호킹은 생각할수록 인간적으로 대단한 사람이다. 인간은 병마보다 강할수 있음을 보여준 사람이다. 다른 블랙홀 천재인 킵쏜 이나 펜로즈같은 사람보다 더 유명해질 이유가 충분하다. 그리고 사람들은 배워야 한다. 물리학으로 이해할 블랙홀보다도 블랙홀같은 삶에서 좌절하지 말것을.

    • Gg 107.***.165.60

      나 이글 올리고 또 자아 도취에 빠지는걸 막을수 없다. 진짜 이 글 너무너무 노무 멋있지 않아? ㅋㅋㅋ 진짜 너무 멋있는 말이야!

      동의는 필요 읍다. ㅋㅋㅋ

    • Gg 107.***.165.60

      특히 마지막 펀치라인. 와우 너무 멋있다. 나 시인으로 데뷔해야 할까봐.

    • brad 67.***.12.229

      +1

      It’s better than other articles! 😄

      There are too many losers here.

    • 79.***.55.4

      204.204: 존 내쉬같은 천재도 정신병 있었다. 누가 나보고 횡설수설했다고 했다. 그러니까 나도 천재다
      브래드: 워렌 버핏도 빚 없이 집 한채에 산다. 나도 집 한채다. 그러니까 나도 부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