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으로 학교에서 “W-2 Wage and Tax Statement”라는 문서가 집으로 왔습니다. 받자마자 벌써 어떻게 해야하나 겁부터 나서 고수님께 여쭤봅니다.
1. 제가 학교에서 $ 6800 을 일년동안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작년에 받은 체크에도 그렇게 적혀있습니다. 그런데, “W-2 wage..” 이 폼에는 $ 4800을 받았고, Tax는 $ 168 냈다고 적혀있습니다. 왜 그렇지요? 제 친구도 받은 돈보다 훨씬 적게 돈이 표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물론 Tax 낸 돈은 똑같구요..
2. 학교에서 RA를 해서 얻은 돈이 $ 6800 입니다. 그런데, 그거 말고 Department에서 여름동안 RA 대신 일을 했는 데, 그 때 받은 돈도 신고해야 합니까?
3. 짜.. 잔.. 마지막 질문입니다. 여름동안 일을 해서 번 돈이 한 달에 $900 이었는데, 세 달동안 – $ 126을 NRA W/H 이라면서 띠더군요.. 대체 NRA W/H 은 뭐지요? 이것도 세금 신고할 때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