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interview 전에 궁금한 점

  • #3620233
    matthew 223.***.211.72 1328

    이번에 eb2-niw로 영주권을 받게 되어 다음달에 처음 랜딩하는데요.

    얼마전에 state의 energy 관련 회사에서 phone interview를 봤습니다. 저와 phone interview 한 분이 manager가 video interview를 조만간 하기 원한다는데요.

    제가 현재 한국에 있고 이민비자를 이번에 받게 되어 곧 미국에 출국해서 영주권을 받을 것이라는 상황은 이야기했고요. 다양한 질문을 하시던데 그 중에서…

    Relocation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냐더라고요. 글쎄 필요 없을 것 같지만 있으면 좋지않겠냐고 애매하게 답은 했는데요.

    보통 relocation 지원이 어떤 것일까요?

    사실 자그마한 혼자 살 수 있는 집이라도 rent를 해줄 수 있다면 너무도 좋을 것 같기는 하거든요.

    Relocation 지원에 이런 부분을 이야기해볼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에서처럼 괜히 알아서 섭섭하지 않게 챙겨주겠지 생각하는 것보다… 알아서 요구할 것은 요구해야할 듯 해서.. 궁금합니다. Relocation 지원이라는게, 혼자 살수 있게 작은 스튜디오 집이라도 있으면 한다고 요구할 수 있는 것인가요?

    그리고 제가 IT 분야에서 일하다보니 소위 Tech giant라는 곳에도 가고 싶은데 우선은 작은 곳에서라도 경험을 쌓고 영어로 소통하는 실력 쌓고 싶기도 하거든요.

    우리나라에서는 한 회사에 20년 가까이 다니고 직장을 잘 안 옮기는 문화이다보니 처음부터 대기업으로 차분히 선택했는데..

    미국은 우리나라처럼 고용 안정성이 있지는 않다보니 작은 회사에 가더라도 계속 성과를 창출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 이 부분에 대한 제 생각은 맞는 것일지요?

    • Slim 192.***.54.53

      Relocation Assistance 는 보통 이사비용 지원에 대한겁니다. 물론, 임시로 지낼 집을 제공해주기도 하는데, 그건 길어야 3달. 그안에 살곳 구해서 나가야 되요

    • qwerty 70.***.27.144

      앞선 님 말씀대로 이사 비용입니다. 님의 출국 비행기표, 한달 혹은 석달까지의 작은 아파트 렌트, 차 렌트 비용, 님의 이사짐을 한국에서 가져 오는 경우 그 비용 등입니다. 요즈음은 보통 lump sum으로 얼마를 책정해 주고 그 안에서 알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그것도 소득으로 잡힙니다. 그래서 $10K relocation package로 준다고 하면 보통 님의 손에는 $6000 정도 들어 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반도체쟁이 17.***.219.177

      릴로케이션 꼭 받아야죠. 한국에서 미국 넘어가는데 비용이 얼마나 많이 드는데요.
      윗분 얘기하신거에 일반적으로 주택소유자라면 파는데 들어간 중개수수료까지 회사에서 부담해 줍니다.
      Lump sum으로 주는데가 많은 것 같은데, 이건 딜의 여지가 조금은 있고요. 저는 Reimbursement + Contractor 이용 이런식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 직장 66.***.194.187

      윗분들 말대로 이사비용지원에 관해 물어본거예요. 회사에 따라 릴로케이션 패키지가 다른데, 미국내에서 이동하는 경우 이사비용, 비행기티켓, 차 보내는 비용, 현지 임시 거주지 제공 (보통 한달 – 45일, 간혹 3달), 하우스 헌팅 도움, 집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집 매매에 관한 보조, 현지 집 구매에 관한 보조, 초기 정착 보조금 allowance, 기타 등등을 패키지로 제공해주거나 아니면 Lump Sum 으로 일정금액을 주기도 합니다. 한국서 미국으로 온다면 이사비용과 비행기 티켓, 현지 임시거주지제공등에 관해 보조를 해주거나 현금으로 얼마를 지급해주지 싶네요. 해달라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