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aul 빌리실때…

  • #296807
    이사 63.***.22.99 5952

    지난 토요일에 이사를 하느라 u-haul에서 기본요금 $19.99짜리 트럭을 빌렸습니다. 그리고 이사를 다 끝내고 트럭을 리턴하러 같더니 제가 72마일을 사용했다고 하면서 99불 나왔다고 하더군요. 이사를 동네 가까운 곳으로 한거라 계산해 보니 9~10마일 정도 움직였는데 황당했습니다. 그제서야 제가 트럭 픽업할때 주행기록계를 체크 안했다는 걸 알았죠.-.-

    제가 u-haul을 직접 빌려보기는 처음이라 트럭 빌리면서 아무 생각 없이 나갔던 것이 잘못이었습니다. 하도 황당해서 트럭에 다시 가봤더니 주행기록계에는 제가 72마일 움직인걸로 되어 있고 트럭 넘버도 서류상에 넘버와 일치 하더군요.

    그제서야 내가 다 뒤집어 쓰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원들은 자기들 선에서는 할 수 있는게 없고 월요일에 메니저가 나오면 얘기하라고 하는 바람에 할 수 없이 일단 99불 내는걸로 싸인하고 나왔습니다.

    오늘 아침 메니저한테 상황설명을 하고 메니저가 한번 체크해 보겠다고 오후에 다시 전화하라고 하네요. 사실 그쪽에서 서류에 체크인 체크아웃때 마일이 다 명시되어 있다고 주장하면, 제가 더 이상 해볼건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에 확인을 안했던것이 잘못이니까요.

    혹시 트럭 렌트 하실 때 이런 일도 생길 수 있으니 저같이 바보같은 경우를 당하시지 말라고 글을 올립니다.(속이 많이 쓰립니다.^^)

    • sync 63.***.230.61

      속이 조금 쓰리시겠습니다. 제경우 텍사스서 한번, 켈리포니아에서 한번 빌렸었는데, 마일리지 확인 해야지 하고 생각했는데 두번다 직원들이 먼저 마일리지 확인해보라고 하더군요. 어찌되었던지 로컬에서 사용한것으로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 spn 12.***.209.151

      저도 며칠전 사용했었는데 막상 사용하고 보니 54Mile사용하고 기름,보험해서 $105
      불정도 되더군요.$19.99에 혹 할 그런 문제가 아니더군요. 십몇달러하는 보험도 들었는데 안들려고 했더니 트럭상태 점검하고 스크래치 확인하고 이러다가는 안되겠다 싶어서 그냥 지불했는데 나중에 반납하고 그 친구가 꼼꼼하게 점검하더니 윗부분에 스크래치가 있다면서 트집을 잡다가 보험가입했다고 하니 크게 찌그러지거나 파손된것 빼고는 그냥 넘어가더군요.보험 안들었다간 진짜 큰일날뻔 했습니다.
      19.99에 속지말자///ㅋㅋ

    • ISP 206.***.89.240

      유홀트럭이 보기에는 상당히 싼것 같은데,
      최소한 백불은 내게 되더군요. 그게 19.99 에다가 마일리지 차지가 있는데, 마일리지 차지가 꽤 비쌉니다. 뉴욕 지역의 경우에는 예전에 $1.49/마일 이였는데요.
      이소리는 어딜 가던 조금만 움직이면 20-30마일은 금방인데 (특히 유홀에서 집까지 오는 왕복거리도 돈을 내야 하는 부분이니까) 그러다 보면 돈백불은 우습습니다. 그러니 잘 생각해 보세요. 로컬에 잘 찾아 보면 백불 미만으로 무한대 마일리지 혹은 50-60마일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트럭 빌려주는 회사들이 꽤 됩니다. 그런데 찾아서 빌려 보세요. 조금 저렴함을 아실수 있으실겁니다.(뭐 어차피 거기서 거기긴 하지만)

    • 이사 63.***.22.99

      오늘 메니저가 자기들쪽 서류에는 이상이 없어서 리펀드 해주기는 힘들다고 하네요. 대신 다음에 쓸 수 있는 쿠푼등을 준다고 합니다. 이거라도 준다니 받아야 겠지만 이걸 쓸일이 있을까 싶네요.^^

      아무래도 저이전에 이트럭을 빌렸줬던 서류가 중간에서 빠져나간게 아닌가 의심이 드는데, 제잘못이니 할말이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