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x underpayment penalties

  • #3575229
    Taztaxtax 73.***.247.67 741

    안녕하세요

    이제 막 underpayment penalties에 대해 알게되어 도움 요청 드립니다.
    $1000이상 tax를 owe하게되면 내야한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2000정도를 내었는데 그럼 IRS에서 레터가 오는건가요?
    아니면 이미 turbotax 통해 낸 금액에 포함이 되어있나요?

    주식으로 이번년도에 capital gain이 큰데 그럼 내년에 tax file할때 패널티를 안받으려면 바로 바로 내야하는건가요?

    감사합니다.

    • 기계인 208.***.250.187

      터보 텍스에 owe 금액에 페널티가 포함되어 계산되어서 나옵니다.
      W4를 조정해서 매달 월급에서 추가적으로 세금을 더 내면 나중에 owe금액이 줄거나 refund 받게되죠.
      아님 아직 파일을 안했으면, HSA에 추가적으로 납부해서 전체 인컴을 줄여서 세금을 줄이는 방법도..

    • Taztaxtax 73.***.247.67

      답변 감사합니다!

      터보택스에 패널티가 추가되어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확인해보니 제가 owe한 텍스 금액이 expected tax의 10%가 안되는데도 내어야 하는건가요?

      W-4는 월급이 오를때마다 직접 adjust를 해야하는건가요?
      그리고 최근 결혼을 했는데 file jointly룰 하지않는 이상은 w-4 업데이트를 안해도 되나요?

    • tax 75.***.105.84

      지금 택스 내야할 돈이 저렇게 나오는 것이 회사에서 받는 소득 말고 주식같은 밖에서 얻은 소득에 의해 발생한 것인가요?
      만일 그렇다면, W-4를 실제보다 더 많이 떼게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고 월급만으로 더 많이 내야한다면 기존 적힌 숫자를 잘못 기입한 것일 것 같구요.
      결혼하면 joint filing을 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주식은 수익날 때마다 매 쿼터별로 계산해서 추가로 납부해야하는 세금을 estimated tax payment로 각 쿼터 납부기한 전까지 IRS에 직접 납부하시면 세금액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한 10월 정도 쯤에, 그해 예상 인컴을 계산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그 예상 인컴에 지금껏 낸 세금, 앞으로 나갈 세금을 계산하시고,, 부족분에 해당하는 금액을 W-4에서 extra withholding로 12월말 월급까지 추가로 세금을 더 납부합니다. 이러면 간단한 것 같더라구요.
      estimated tax payment로 하는 경우는 매 쿼너 납부기한 맞추어 내야하지만, w-4를 이용해 세금을 추가로 내는 경우에는 분기별로 맞출 필요도 없고 금액만 맞추면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