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thetic oil

  • #4626
    Synthetic oil 70.***.61.81 5619

    Synthetic oil을 사용하면 엔진오일이 세는 경우가 잘 발생할 수 있나요? 이번에 synthetic oil로 한번 교환해 보려고 했었는데 oil leakage가 잘 생긴다고 쓰여진 곳이 있네요…
    혹시 써보신 분들의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 NY 129.***.20.23

      I use synthetic oil in my ML350 and Accord all the time, no problem what so ever. I use Mobile 1 and sometimes Valvorine. You can go twice as many miles with Synthetic, so I think it pays off the premium price.

    • 이방인 199.***.103.254

      광유를 사용하면 이 오일 자체가 일종의 Sealant가 되어서 여기 저기 구멍을 막아주게 됩니다. 그런 목적으로 개스킷이 있긴 하지만.. 오래되면 여기 저기 틈이 벌어질수 있는데, 그걸 광유가 어느 정도 막아줍니다.. 그런데, 오래된 차에 Synthetic오일을 사용하게 되면, Synthetic은 아주 얇은 유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광유와 같은 구멍을 막아주는 작용 같은건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새는 경우가 생기지요.. Synthetic이 문제라서 그런게 아니라, 다른 곳의 문제지만 광유가 어느 정도 보상해주던걸 Synthetic은 해주지 않아서 그런거죠..

    • 한마디 216.***.71.163

      엔진내의 피스톤이 닳았을때 그간극을 메워줄수있는 이오일은 일반엔진오일을 보충할때 일정량을 넣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단, 새차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 Oops! 71.***.157.89

      광유는 새차에 처음 사용해서 꾸준히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한마디님의 답변은 좀 잘 못된 것 같습니다. 이방인님의 말씀처럼 일반오일은 팽창도가 커서 한참을 일반오일 사용후 광유로 바꾸면 팽창도가 작은 이유로 가스켓에서 오일이 새게 됩니다.

      정리하면 광유를 사용하다가 일반오일로 가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일단 일반오일로 한 찬 갔다고 다시 광유로 돌아오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만약 출퇴근시 장거리 운행이 많고 새차를 산지 얼마 안되었다면 광유로 꾸준히 1만마일마다 갈아준다면 엔진수명에도 월등히 좋고 엔진연비도 좋아집니다.

      새차 사신 분들께 광유로 꾸준히 엔진관리하시기를 적극추천 합니다.

    • . 71.***.133.159

      오일이 새는것은 팽창도 때문이 아닙니다. 잘 못 알고 계시는 것 같군요.
      광유를 쓰게되면 침전물이 생기고 이것들이 엔진 벽이나 기탕 등등 사이에 끼게됩니다. 오래된 차들의 경우, 이런 침전물이 원래는 오일이 세어 나와야 할 곳을 막아 줍니다. 그런데, 합성유를 쓰게되면, 이런 침전물을 없애줍니다. 그래서, 사용하다 보면, 오일이 세는 겁니다.
      요새 차들 대체로 10년 이내에 생상된 차들은 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요새 나오는 광유들도, 비슷한 효과를 내는 첨가들을 넣은 것들이 많아서 합성유와 비교해 크게 떨어지지 않다고 합니다.
      위에, 과유를 꾸준히 사용하면 더 좋다란 얘기는 첨 듣는 얘기군요. 내용으로 보니, 광유를 합성유로 혼동 하신것 같군요.
      광유란게 mineral oil이고, 즉 일반 오일입니다.

      오래 선전하는 엔진오일 중에, 마일리지가 오래된 차들에 좋다고 광고하는 것들이 바로, 합성유의 효과와 비슷한 효과를 내게 해주는 첨가물들을 넣은 것들입니다.

    • 한마디 72.***.133.231

      Newsday 매주 금요일판에 보면 AUTO REPAIR에 관한 칼럼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미전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왜냐하면 중고차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지식을 알려주니까요. 이곳에도 Synthetic oil에 관하여 자주 나옵니다.
      위의 Oops님의 상식은 전혀 반대되는 내용을 유포해서 새차엔진을 망가트리는 일을 하고 있는줄이나 알고서, 다시한번 정확한 내용을 파악한후 글을 올리세요.
      무책임한 내용은 새차엔진 잡습니다.

    • 간접경험 71.***.198.131

      제 생각에는 용어의 혼돈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일반오일이라든지, 광유라든지 합성유등의 용어가 섞여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영어가 차라리 낫지요…
      Mineral Oil, Synthetic Oil 등등…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용어의 설명도 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Oops! 71.***.166.25

      앗 이런 제가 그만 용어를 반대로 잘못썼군요. 죄송합니다.
      간접경험님의 말처럼 영어로 쓰는 것이 편했는데 처음으로 한글용어를 쓰다보니 그만 헷갈렸네요.
      Synthetic Oil에 따른 Leak현상은 첨가물에 따라 그 문제가 많이 줄었다고 하지만 그래도 전문가들은 한번 Synthetic Oil로 쓰다가 다시 일반유로 가고 그러다 다시 Synthetic Oil로 돌아온느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아주 추운지방에 있는 분들이 계절에 따란 왔다갔다해도 큰 문제가 없다고는 포럼에 올리긴 하지만 바람직하지는 않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입니다.

      한마디님의 새차엔진 망가뜨리고 잡는다는 내용은..좀 오버하셨네요.
      용어의 혼동이 있었다면 간접경험님처럼 내용을 수정해 주시는 것이 바른 답변이고 또 이 웹싸이트에서 시간내서 정보를 나누는 분들에 대한 기초예의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뭏든 Synthetic Oil쓰면서 이런 저런 장점은 워낙많이 보고 되고 있고 좀 더 비싸지만 엔진에도 장기적으로 볼때 위의 기술한 상황에서 훨씬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