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의 진가를 느끼려면 하이랜더나 텔루라이드 같은 것 보다는…

  • #3518986
    Tahoe_guy 75.***.92.98 2681

    싼타페, 하이랜더, 텔루라이드 같은 것 보다는 도요타 4Runner 나 쉐비 타호 같은 body-on-frame 구조의 전통 SUV가 더 튼튼하고 토잉능력도 되고 비포장 도로 주행성 등등 에서 훨씬 낫지 않나요?

    제가 쉐비 타호를 좀 오래 몰아보니까 모노코크 바디의 크로스오버는 같은건 그냥 미니밴인데 차고를 좀 높인 것 같습니다. 그럴바에 그냥 공간 더 나오는 미니밴 사는게 낫지 않을까요?

    • 45.***.132.41

      흠. 그런데 SUV로 토잉하고 비포장도로 달릴 일이 얼마나 될까요? 심지어 국립공원 가도 포장도로로 다니는데. 그러다보니 픽업트럭을 사는 사람도 있는 듯. 다만 그로셔리 쇼핑 갈 때도 트럭을 몰고가고 맥도널드에 트럭을 몰고 가는게 가오가 안 서는게 문제이긴 함.

    • 782 156.***.0.216

      SUV의 진가가 뭘까요. 전 그냥 차고 높은게 좋아서 탑니다. 세단은 탈때 너무 쭈구려야됨…

      • E 108.***.82.116

        저도 딱 이 이유로 suv탑니다…세단은 낮아서 타고 내릴때 불편해서

      • 음… 71.***.149.166

        같은이유요!
        평소 허리가 자주 아픈데… SUV타면 허리 좀 아파도 타기 쉬움.
        앞에 시야가 넓고 어쩌고 하는 초보같은 소리는 하지맙시다.

    • ..i 174.***.134.38

      여기 body-on-frame 이 뭔지 모노코크가 뭔지 유니바디가 뭔지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에요. 한국 교포들 특성이 승차감, 내부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라이프 스타일 자체가 미국식이 아니라 더더욱 body-on-frame SUV나 트럭을 싫어할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팔아치웠지만 전에 보트 있었을때 그걸 토잉 하려면 선택지가 뻔했지요.

      몇년전에 트럭 사려고 이것 저것 리서치하는 도중에 Honda Ridgeline권하는 어떤 교포 보고 기도 안차더군요. “승차감 좋고 편의 사양이 미제보다 훨씬 좋습니다”

      내참…

      그걸 누가 모르나. 목적이 다른데..

      “가드닝하고 집 DIY하고 가끔 보트 토잉하고 그거 가능한 모노코크 SUV나 트럭좀 말해보세요” 하니 뭔소린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당연한 것일수도……..

    • 승전상사 98.***.109.7

      그러니까 자기 목적에 맞게 마음에 드는 차 사면 그만입니다. 원글과 댓글들을 ‘지적질’로 듣지 말고 그냥 정보로 듣고 참고하면 되겠네요. 나는 SUV나 크로스오버 산다면, off-load는 아니고 다른 취미 활동에 적합한가를 먼저 볼 것 같습니다.

    • cs 173.***.70.3

      시골깡촌 비포장 도로에 살면 body on frame의 튼튼함이 필요하죠.
      도심지에서는 무쓸모

    • 안전성 155.***.35.69

      frame body 차들은 안전성도 모노코크 보다 월등히 좋습니다. 예전에 제 와이프 미니벤이 랭글러를 들이 받았는데, 미니벤 앞부분 완파 되었고, 랭글러 운전자는 사고후 나와서 걸어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 막 운전하게될 고등학생 아들에게 중고 랭글러 사주려고 합니다.

    • 음…. 70.***.230.91

      저도 랭글러 좋아해서 알아보는데… 막상 IIHS 안전 등급 평가 보면 하위권이에요… 차끼리 들이받을때 어느부분이 부딪쳤는지에 따라서 찌그러지는 정도는 다들 다를수 있고 평균적으로 뭐가 더 안전한지도 판단 어려워요.

    • Cj 174.***.14.210

      저 잊을만 하면 나오는 high risk rollover 통계. Wrangler CJ 그러니까 AMC시절부터 나오던 말이고 저 통계 나올때마다 자동차 잡지에서 이야기하는 거지만 저거랑 안전이랑 큰 상관관계가 없어요.
      자동차 구조상 lift up이 가능한게 wrangler나 4 runner고 그렇게 하면 무게 중심이 위로 올라갑니다. 상당수의 랭글러, 4러너가 그런 개조를 하고 또 off road를 달리니 통계적으로 roll over case가 수십년째 상위권에 위치하는 거죠. Nissan NV는 검색만 해봐도 왜 수위권인지 알게되실거고(차체 구조가….)

      중요한건 오픈탑에 도어까지 탈거되고 300마력에 육박하는 힘과 바디온프레임 구조를 가진 차가 지금 시중에 몇이나 있습니까? 조만간 나올 bronco정도입니다. 오픈탑 고려안하고 reliability 생각하면 4runner구요.

      그니까 Telly님은 님한테 맞는 텔러라이드 타는 거고 랭글러가 맞다 싶은 사람은 랭글러 타는겁니다. Q2에 랭글러 56000대 팔리고 텔러라이드 8500대 팔린건 다 이유가 있어서에요. 님이 아무리 주구장창 텔러라이드와 비슷한 등급에 차들을 이리저리 굴려대면서 안좋다는 식으로 말해도 판매량은 거짓말 안합니다. 한번 다른 자동차 커뮤니티 가보세요. 자기들이 모는 차가 세상 최고로 좋은 차라고 말합니다. 물론! 자기 기준이고 자기 만족이니깐요.

    • 음… 71.***.149.166

      보통 랭글러는… 백인, 소위 과시용으로 여자들이 많이 탑니다. – 나 건드리지마.. 이런…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