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X350 vs 익스플로러 vs 텔루라이드

  • #3517546
    6인승 76.***.231.19 2115

    안녕하세요.

    어린 애기 2명이 있고,

    4인가족이 이용하는 차량으로 중형 suv를 보고 있습니다.

    북동쪽 거주중이라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라서 awd로만 생각을 하고 있다보니,
    밴의 경우 시에나밖에 선택권이 없고…솔직히 밴은 제가 마음에 안들어서 suv를 보던중

    제 예산에 맞는 차종 3대로 좁혀졌습니다.(맘 같아선 쉐비 타호나 gmc유콘으로 가고 싶지만…너무 비싸네요ㅠㅠ)

    2열 시트가 캡틴시트(2인 시트)로만 보고 있다보니, RX는 가격이 조금 올라가긴 하지만 할인이 생각보다 괜찮아서 간당간당하게 예산에 맞출것 같아요.

    Rx350L(awd, 프리미엄 패키지)
    익스플로러 신형(awd, 3.0엔진, ST트림)
    텔루라이드(awd, 프리미엄 패키지, EX트림)

    어떤 차종으로 가는게 좋을까요?ㅜㅜ

    첨엔 rav4보다가 점점 올라가네요ㅜㅜ

    • 텔루라이드 172.***.47.8

      당근 텔루라이드죠,..

    • 너품질에문제있어? 73.***.6.177

    • 45.***.132.41

      아내 분은 뭐라고 하시나요. 4인 가족 말씀하시는 것보니 가족이 전부 탈 것 같은데, 저는 아내 허락없이는 돈 있어도 타혼, 유콘 못 삽니다.

    • 68.***.108.39

      4인가족이라매 그럼 rx지
      6인승이면 텔룰이 그나마 낫고. 익스플로러는 경찰들이 많이 써서 별로야

    • Down 172.***.187.74

      가성비는 텔루라이드

    • 6인승 172.***.23.131

      모두 답변 감사합니다.
      텔루라이드로 조금 굳혀지는듯 하네요..
      Rx도 고민을 많이 했지만(브랜드,마감, 리셀밸류)
      3열이 많이 답답하다는 평이 많네요ㅠㅠ
      타호,유콘은 사실 저의 취향이 많이 반영되었지만…너무 비싸서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ㅎㅎ 와이프는 rav4사이즈의 차량 크기를 좋아하는데 제가 설득해서 중형suv까지는 할 수있겠다고 해서 괜찮을 것 같아요.
      텔루 타시는분 옵션이나 트림은 어떤걸로 하셨어요? 옵션 따로 하셨다면 가장 만족도 높은 옵션은 무엇인지도 궁금합니다 ㅎㅎ

      • 1234 73.***.230.51

        중간트림 S 정도도 인기 많고(캡틴시트), SX가 좋긴하죠. 가격대비 옵션도 프리미엄급이고요. 올해 블랙에대션도 나왔던데, 간지갑..

    • SUV 76.***.72.249

      구입이면 텔루, 리스면 익스. 기아차 정비하기 좋은데가 (딜러 또는 독립미캐닉) 가까이 있으면 텔루, 그런 동네 아니면 익스.

      텔루는 EX AWD면 옵션 좋고 가죽이고 6기통이니 짱인듯, 굳이 SX까지 가야하나 싶음. 텔루는 MSRP만 줘도 굿딜.

      익스는 XLT AWD + 인조가죽이면 대충 있을건 다 있는데 터보 4기통이 좀 시끄럽지만 6기통을 위해 ST로 가면 가격이 너무 뜀. 하지만 익스 MSRP에서 수천불+ 이상 오지게 할인 받지 않으면 호구.

      4인가족이라고 라브, 이스케입, RDX 뭐 이런 덩치로 가면 애들 커가면서 계속 후회함.

      그런데, 내가 돈 보태주는건 아니지만 일본차는 아웃.

    • 루이 72.***.194.16

      도데체 텔루라이드는 어디서 사야되나요. Cars.com으로 보면 일년째 주변 50마일안에 한번에 차가 열대정도 있는걸 본적이 없네요. 보통 서너대에서 많아야 10대 조금 안쪽이고 이제는 어떤 딜러는 아예 대놓고 만불을 붙여 올리네요. LX를 4만3천, SX는 5만6천으로 가격을 대놓고 올려놓네요.

    • 열등감 73.***.140.153

      텔루사고 싶다. 길거리에서 보면 자꾸 쳐다보게 되네

    • 텔루팬 73.***.207.79

      제가 주로 다니는 다운타운이나 길에서 유독 텔루라이드를 많이 봅니다.
      지금까지 100% 백인들. 20여년전에는 기아차 타면 “나 가난한 사람”이라는 광고가 될 정도로 진짜 미국의 저소득층 사람들만 기아차를 샀었습니다.

      지금은 미국의 중산층 이상인데 한대는 비머나 럭서리카 한대 그리고 다른 한대는 기아나 현대차를 사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기아차의 성공은 좋아진 디자인과 자동차의 자가정비성이 매우 우수해서 누구나 집에서 쉽게 싸게 정비가 가능한게 미국사람들 사이에서 대박이 났습니다.
      정비가 너무 쉽고 부품도 쉽게 구하고 싸고, 일단 워런티가 길어도 쓸일도 없을 뿐더러 자동차가 고장이 거의 안납니다. 난다해도 워런티로 100% 커버됨. 이러니 안살수가 있나요?

      기아의 터닝포인트는 쏘렌토 R이 나온 2011년인데, SX모델이 거의 4만불이라서 다들 “기아가 미쳤네. 누가 기아차를 4만불에 사?”

      입소문이 나면서 이런 비싼 쏘렌토가 다 팔려나갔고 평가도 좋았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컨수머 리포트에서 그당시 가장 핫했던 토요타 하이랜더보다도 더 높은 점수를 줬었습니다.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제외 – 쏘렌토는 하이브리드가 없었음으로)

      여기서 기아차가 일본차들을 넘어섰다고 봅니다. 싸구려 플라스틱으로 범벅이된 일본차들에 실망하고, 미션게이트로 3-4천불씩 쓰고 사고로 위험한 상황을 겪어도 보상도 안해주는 혼다나 급발진도 끝까지 거짓말하다 나중에 수조원대 벌금무는 토요타 등을 보면서 한국차로 조금씩 넘어가기 시작했어요.

      지금 텔루라이드 타는 사람들 MSRP에 3-4천불씩 얹어주고 산 사람들 많아요. 6개월 이렇게 기다리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포르셰나 비머도 아니고 기아차를 이렇게 사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만큼 값을 하니까요.
      텔루라이드가 상을 휩쓴것도 놀랍지만 실제로 입소문으로도 이렇게 선전을 하는 것이 정말 상상이 안갑니다.
      덩달아 한국차들의 중고차값이 일부 모델에서는 렌트카로 밀어내고 있는 동급 일본차보다도 더 좋습니다.

      대세는 굳혀졌어요. 제너시스나오고 그렇게 욕먹던 수소차도 세계최고의 기술과 특허를 갖추었고 이제 전기차로의 진입도 마무리되면 더욱더 재미있어 집니다.
      현기차 및 제너시스 때문에 망한 브랜드.
      이수즈, 미쭈비씨, 니싼, 인피니티, 토요타 싸이엔. 얘네들은 자체적으로 문제가 있었지만 한국차가 시장을 잠식하면서 맛이 간 브랜드들 입니다.

      제일 신기한 것은 인피니티의 폭망. 한때는 정말 잘 나가는 황태자 같았는데 말이죠. 아큐라가 그 뒤를 잇는다는 말이 나오는데 두고볼 일입니다.

      한국차 여러번 샀지만 한번도 고생한적 없고 아주 좋은 기억만 있네요. 트레이드인 가격도 매우 잘 쳐주고 말이죠.
      다음은 제너시스 SUV로 눈팅중입니다.

    • 45.***.132.41

      미국차는 생각 안하시나요? 쉐보레 트래버스 괜찮던데.

    • 지나가다2 104.***.198.250

      몇년뒤 텔루라이드 가격떨어지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Telly 216.***.180.4

        작년에 내년(2020년)에 가격 떨어지면 사야지 했던 사람들 많이 있었는데..떨어지기는 커녕 갈수록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심지어 1만 마일 안뛴 중고로 나오는 차들이 있는데 listing price가 신차 MSRP로 내놓더군요.
        sample이 적기는 하지만 resale value 장난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