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urn of Capital VS Distribution

  • #3540912
    삼각김밥 50.***.3.223 621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C-corp을 설립해서 기존에 있는 비지니스를 인수(Asset Purchase)했습니다.
    총 100만불이 총액인데 이중에 25만불만 다운페이한후
    나머지는 벌면서 갚기로하였습니다.
    지불방식은 제회사로 돈을 35만불 입금한후에 25만불은 비지니스를 판 회사로 check 발행을 할것이고 10만불은 오퍼레이팅 자금으로 쓸예정입니다.
    비지니스의 넷인컴은 주인한테 주는 월급포함 세전 45만불 이었습니다.(작년)

    질문입니다.
    제가 내년 여름쯤에 돈이 필요해서 캐시가 회사에 충분히 있다는 가정하에 10만불 정도를 회사에서 빼고싶어요 이때 돈을 뺄때
    회계장부를 return of capital로 기록을 해서 세금을 안내도 될까요? 처음에 투자금이 35만불로 에쿼티에 잡혔다가 10만불은 다시 회수를 하고싶어요.

    예를 들어 여름까지 세전 순익이 20만불이면 그에 대한 21% 연방정부 주정부 약 5%를 내겠죠.
    이건 냅니다. 원래는 C-corp에서 돈을 빼면 distribution으로 보면 한번더 배당소득으로 과세되잖아요?
    그러지말고 return of capital로 기록하고 owners investment part를 return하는 형식으로 해서 배당소득 세금을 안낼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 지나가다 2 151.***.125.49

      Dividends에 대한 ordering rule이 있습니다. E&P (Earnings and Prfits)금액이 dividends보다 많으면 dividends 금액은 E&P에서 나온것으로 순서(order)가
      정해져 있습니다.

    • JSTA 24.***.26.227

      현재 C-Corp을 갖고 계시므로 담당 회계사님하고 상담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만약 아직 없다면 주변에서 추천받아 본인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잘 할 수 있는 회계사님을 고용하시고 그분에게 조언을 듣는게 아무런 책임이 없는 이런 게시판 답글 보다 훨씬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입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