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리밋괜찮구 승인잘해주는 크레딧카드

  • #300092
    카드 64.***.166.252 2879

    저도 최근 이 문제로 고민을 많이하다가 다음과 같은 방법을 택했습니다.

    1. credit debt관련해서는..

    이전에도 한번 사용했던 방법이지만.. 제 경우 2000불정도 거의 18%연이율을 자랑하는 카드에 빚이 있어.. 0% apr 주는 크레딧 카드회사로 옮겼습니다. 전 clear(아멕스)로 옮겼는데.. 실수다 싶은건 6to12month 0% apr이라고 해서 크레딧 나쁜편도 아니고 해서 기대했는데.. 6개월 주더군요.. (얼른 2000불 6개월안에 해결할 생각입니다. 참고로 이경우 저는 대략 200불 정도의 이자를 안내게 되더라구요.. 6개월안에 갚는다면..) 여기서 제 가장 핵심이 되는 전략은 이 카드의 경우 debt free될 때 까지 사용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아.. 그리고 이건 지난번 여기서 들은것 같은데 아멕스의 경우 일단 승인만 되면 리밋은 빨리빨리 올려준다더군요.. 보통 승인 받을때 2000불 정도 나오는것 같고.. (money transfer의 경우 거기에 어느정도 맞추어 주는것 같구요. ) tranfer fee 따로 없고요)

    2. 케쉬백이나 리워드..

    제가 보기에 많이들 쓰시는 카드는 코스코 아멕스 카드인것 같은데.. (저도 쓰고 있기도 하구요.. ) 이번에 chase freedom cash visa card 하나 신청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reward 카드들의 offer는 3% cashback이죠.. 하지만 디테일을 들여다보면 3%는 최대 3개의 category에 적용되고 나머지는 1%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코스코카드의 경운 diningout을 제외한 나머지는 2%또는 1%가 적용이되지요. chase카드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다른점 하나!! 3 categories가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매달 사용한 용도를 정리해서 가장 많이 사용된 3개의 category에 3%가 적용이 되기때문에 매달 가장 많이 사용하신 항목 세가지가 매달 바뀔수 있는거죠. 그리고, 아마 지금 $50 보너스 크레딧이 카드 오픈되면 주어지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블루캐쉬카드의 경우.. 이례적인 5% 캐쉬백에 저도 많이 생각했는데.. 아직 제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우선은 보고 있습니다. 이 카드도 역시 supermarket, gas, drugstore이 세 경우에 5%, 그리고 나머지의 경우 1.5%가 적용됩니다.. 무조건 끓립니다. 헷갈리는 부분은 바로 약관 첫부분입니다. 인터넷 사이트로 들어가 보시면 밑에 설명 부분에 친절하게 차트하나가 있는데.. 각각의 두경우 일년에 6500불이상 사용하시지 않으면 첫 3 categries는 1%, 나머지는 0.5%밖에 돌려받으실 수가 없다고 되어있습니다. 적어도 제가 이해한 내용은 그렇습니다. 아무리 계산해도 전 일년에 supermarekt, gas, drugstore를 통틀어서도 6500불이상 쓸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나머지것도 간신히? 또, 이게 6500불이상 쓸 경우 6500불 이후의 돈에 대해서만 5%라는건지 다 합해 5%라는건지.. 어쨌든 굉장히 헷갈리는 약관이더군요.. 어느 미국 블로그에 들어가니 이렇게 해석해놓았더라고요.. 세 category에 대해서 6500불까지는 5% 그 이후로는 나머지 것들과 같이 1.5% 캐쉬백을 해준다고.. 아멕스 홈페이지의 차트만 봐서는 도대체 이런해석은 나오지 않는데 솔직히 이 미국친구의 해석이 좀 더 make sense하긴 합니다 (적어도 제가 카드회사라면 이 해석이 좀 말이 된다는 뜻이지 그 해석이 정확하다는 것은 절대 아님).

    도움 되셨기를..

    >크레딧카드추천부탁드립니다
    >지금가지고 있는 크레딧카드는 usbank 1만불짜리와 boa 500불짜리
    >이렇게 두개가지고 있습니다 6,7개월정도 된거같습니다
    >usbank는 거래은행이라서 그런지 몇년을 사용하다 신청했는데..
    >처음부터 8000불 주더군요 6개월지나니 아라서 1만불로 올려줬습니다
    >그래서 boa도 신청을해봤더니 500불짜리가 나왔습니다 ㅜ.ㅜ
    >차값은5년반동안 꼬박꼬박 잘내서 5개월만있으면 pay off 됩니다
    >요즘보니 케쉬백이다 뭐다 이득있는 카드가 많은거 같아서
    >체이스랑 씨티가서 보니 너무많아서 뭘골라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대략 한달에 1000불정도 쓸것같은데 괜찮은 카드 추천 좀해주세요
    >또한 밸런스트렌스퍼도 4000불정도 해야할거같은데 (citibank중에서)
    >수수료 없거나 신청하면 리밋괜찮구 승인잘되는 카드하나더 추천부탁드립니다
    >
    >

    • 146.***.120.160

      그 6500불이라는 기준 말인데요.
      6500불까지는 1%, 6500불 이상 ㅆㅓㅅ을때 6500불 이후의 액수에 한해서 5% 아닐까요?

      미국에서 세금같은데서도 계산할때 보통 어떤 액수가 있으면 거기까지 한번 계산하고 넘어가면 그 액수 뺀 차액에 대해서 다음 세율이 부과되고 그러는것 같던데…

      6500불 넘었다고 그 앞의 액수에 대해서 다시 소급해서 5%를 적용하지는 않을것 같아요.

    • 글쓴이 74.***.108.180

      친절한답변감사합니다

    • yjae 208.***.194.201

      외에 citi professional card w/ thank you net. 추천합니다. 저는 외식이나 개스값은 이 카드로 쓰고 (3%) 그 외는 chase freedom 으로 몰아쓰는 편입니다. 만들때 150불 보너스도 줬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