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Steering Fluid 도 갈아줘야 하나요?

  • #3517337
    공자 68.***.73.74 1779

    안녕하세요. 2007년 포드 five hundred, 10마일 된것을 잘 타고 있습니다. 차는 상당히 좋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요즘 핸들을 돌릴때 가끔씩 약간의 잡음이 핸들 돌아가는 축 쪽에서 나오는것 같습니다. 이것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power steering fluid의 색깔을 체크 했을 때 검은색일 경우, 갈아 주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power steering fluid를 갈아주어야 할 경우, 인터넷에서 좋은 fluid에서 구입하여 정비소에 가져가서 labor만 내고 하려고 하는데, 이 경우 대략 인건비는 얼마정도 나올까요? 제가 있는곳은 캘리포니아 얼바인 입니다.

    • 음… 47.***.216.53

      power steering oil이라는게… 좋아봐야 그닥 차이안납니다.
      어차피 한 5~6만마다 갈아주는거고… 폐차때까지 안가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
      단, 색깔이 검어진다면 갈아줘야합니다.
      보통 적포도주 색깔이 나요…

    • rolling 173.***.34.66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교체해야하는 주기가 2년에 한번에서 길게는 매 10만 마일마다로
      그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다고 합니다.
      그런 이유에서 과연 갈아야하는지 좀더 정확히 알고 싶다면
      믿을만한 정비소에 문의를 하거나 아니면 DIY로 하는 것을 권하고 있네요.

      하지만 교체하는 것이 DIY로 할수 있을만큼 쉽다고 합니다.
      DIY로 할때 중요한 점은 반드시 본인차의 Manual에 나와있는 type과
      똑같은power steering fluid로 교체를 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교체하는(갈아주는) 방법:
      Using the turkey baster method suck out the old fluid, then refill with new, according to Family Handyman magazine. Start up your car, letting it run for 15 seconds, then repeat until you’ve emptied the quart bottle it comes in.

      https://www.nwherald.com/sponsored/articles/2018/08/16/13888140/#:~:text=Other%20than%20that%2C%20experts%20suggest,yourself%2C%20it’s%20quick%20and%20easy.

      혹시 무슨일이든 remote로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카톡 gilbert711, nonwoorhee@gmail.com

    • bk 174.***.162.201

      색깔이 지나치게 검거나 휠을 돌리는 성능에 문제가 본다면 젤 먼저 할 것이 fluid를 flush하는 겁니다.

      만약 예방차원에서 갈고 싶다면 궂이 flush안하고 Turkey Baster로 container에서 한 2/3빼고 새 기름 넣고 시동키고 휠을 좌우돌려주는 식으로 몇번만 해줘도 됩니다.

      이런 식으로하면 물론 flush만큼은 아니라도 예방차원에서 한 40-50%로 갈아줄수 있고, 이런식으로 1-2년에 한번 정도 해주면 flush는 필요하지 않아요. ㅋㅋㅋㅋㅋ

      단 너무 기름을 많이 빼서 공기 들어가지 않게 조심하는게 포인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 쉽죠?

    • bk 174.***.162.201

      글을 써놓고 보니 윗분이 벌써 영어로 된 웨싸이트를 링크래 놨네요. ㅋㅋㅋㅋㅋㅋㅋ

    • WA 73.***.103.69

      제차량도 13만마일에서 좌/우회전시 윙— 하는 소음이 엔진룸에서 발생하였습니다.
      기존의 Power Steering Fluid가 짙은 색이어서 이를 교체하였습니다. 교체방법은 Turkey Baster가 없는 관계로, 사용을 다한 샴프통에 붙어있는 Dispenser를 사용하여 오래된 Fluid를 제거하고 새 Fluid를 넣은후 , Wheel을 여러차레 돌립니다. 이후 Fluid 제거 및 공급 그리고 Wheel 회전을 3차례 반복하니 좌우회전시 발생하였던 소음이 없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