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TV연결

  • #300374
    PC & TV 66.***.54.196 3936

    안녕하세요?

    안하던 걸 하려니 궁금한 점이 많습니다.
    1. 집에서 쓰는 NOTEBOOK을 tv에 연결해서 영화를 보려하는데 필요한 것이 무엇이고 방법은 무엇인지요? 특별한 line이 필요하다고 하던데…

    2. 1의 경우를 위해 notebook에 wireless LAN을 연결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쓰고 있는 NOTEBOOK이 오래된 거라 내장된 CARD가 없습니다. Hardware manager를 보니 PCMCIA라고 하는 CONTROLLER가 있는데 그냥 wlan adaptor를 사서 연결하면 되나요? notebook마다 특별한 사이즈와 type이 있는지 아니면 standard로 쓸 수 있는 것인지…

    3. 만약 1의 방법을 쓰지 않고 다운받은 영화를 저장해서 TV에 연결해 보는DiVx라는 장비에 대해서 정보좀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 485 67.***.170.130

      요즘 새로나오는 TV는 보통 PC input이 있거든요.. 그러면 노트북의 외부모니처랑 연결하는 곳을 이용 TV에 연결하면 바로 노트북의 화면을 TV로 보여줄수 있읍니다. 즉, 일반 데스크탑에서 모니터랑 연결하는 선만 있으면 되는 거죠

    • 지나가다 71.***.75.202

      DIVX은 월마트나 베스트바이에서 DVD플레이어중 DIVX기능이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저희도 월마트에서 필립스 DIVX플레이어를 38.99에 얼마전 구입해서 잘 보고있습니다..
      그리고 DIVX은 PC에서 다운받은 영화를 저장하는것이 아니고 CD에 구운다음에 DIVX플레이어에서 재생을 하는것입니다..
      일반 DVD플레이어는 PC에서 구운 DVD CD를 재생하지 못하기 때문에 DIVX기능이 있는 플레이어를 사용하는것입니다..^^도움이 되셨길..

    • 옆에서.. 209.***.187.254

      지나가다님, 미국에서산 Divx 플레이어는 한글자막이 안나오지 않나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 타고난혀 38.***.223.45

      1의 경우 룸메에게 추천했다가 화질 안좋아서 물품 리턴 시켰습니다.

      지나가다님 말씀 하신것처럼, divx 의 가격이 케이블 가겨보다 쌉니다.

    • 풍월주 192.***.156.11

      지나가다 몇자 적습니다.
      1. 일단, 가지고 계신 노트북 아웃풋 단자와 티비의 인풋 단자를 확인하세요. 연결 방법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에 따라 라인도 구입해야 하고요. 최신 노트북엔 보통, video output 단자(RCA 또는 s-video)가 있지만, 예전꺼라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티비 또한, 예전 꺼는 아예 입력 단자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엔 VHS 입력단자를 이용해야하는데, 별로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가, 노트북에 s-video나 RCA 그리고, 티비에 video-input(RCA 또는 s-video) 이지만.. 일단 확인해보시고, 라인 구입하세요, 티비에 비디오 입력단자만 있어도, 최소한 노트북의 모니터 아웃 단자를 이용해 연결은 가능합니다.(다만 어댑터가 필요하고, 가격도 좀 셈..)
      2. 음, 굳이 무선을 필요로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노트북(쬐끄매서 자리가 없는 경우가 아니면) PCMCIA type I 이 있습니다. 이것용 무선 외장 Lan 카드 구입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근데 USB엔 관심이 없으신가요? 요즘 가격도 싼데….2.0이 아니신지?
      3. dvd 플레이로 플레이 하는 것은 씨디를 구워야해서 귀찮습니다. 외장하드와 디빅스 디코더와 플레이어 내장된 제품을 구매마시는것이 현명한 선택인듯…미국엔 잘 모르겠고, 한국엔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하드용량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나고요. 그냥 하드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컴 연결 없이 자동으로 플레이어해서 비디오 아웃풋 해주는 장치입니다. 다만, 이때도, 티비와의 연결은 필수..

      그럼 도움이 되시길….

    • Samuel 68.***.195.94

      1번의 경우 노트북의 OUTPUT과 TV에서의 INPUT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화질의 정도가 틀려집니다. 우선, TV가 어떠한 포트를 지원하는지 확인하세요. 최신형이면 D-Sub(아날로그 모니터 단자)가 있을것이고 일반모니터 케이블을 이용해 Loptop to TV로 연결을 하면 화질 훌륭합니다.(물론 영화파일의 화질도 중요합니다.)

      만약 D-Sub가 없을경우(오래된 티비) 보통 S-Video 단자를 이용하여 연결합니다. 이경우 D-Sub로 연결했을경우보다 약간의 화질저하가 있습니다만, 경험상 막눈이라 그런지 그렇게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그외 DVI나 HDMI등으로 연결하는 경우도 있으나 가장 대중적인것 두가지만 나열하겠습니다.

      참… 그리고 케이블을 연결후에는 랩탑 디스플레이 설정가셔서 확장모니터를 Enable 시켜야 티비와 랩탑이 연결됩니다. 케이블만 연결하고 안나온다는 실수하지마시길….

    • Samuel 68.***.195.94

      풍월주님이 정확하게 답변해주셨네요. 나머지는 생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