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와 사이드브레이크

  • #3566250
    그냥 67.***.236.78 1489

    이렇게 하는게 차에 무리 안갑니다.

    1 풋브레이크를 꽉 밟고
    2 기어를 N에 놓고
    3 사이드브레이크 채우고
    4 풋브레이크 살살 떼면서 차가 안움직이는거 확인후
    5 기어를 P에 놓는다.

    간혹
    사이드브레이크 다 닳아서 4번할때 차가 계속 움직이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 함.

    • ㅇㅇ 66.***.159.69

      N하는 이유는 뭐냐

      • ?? 47.***.145.226

        N에서 하는 이유는 그래야 트랜스미션이 자유 상태에서 바퀴를 사이드가 꽉 잡아주게 되고, 엔진 연결부만 부하없이 P로 들어가니까. 이렇게 안해본 사람들은 경사진데서 이렇게 한번 해보시요. 출발 때 기어봉 느낌이 훨씬 부드러울거요. .옛날에 수동 운전 해본 사람은 트랜스미션의 자율감을 아는데, 요즘 사람들은 자동으로만 배워서 그 느낌이, 영….

    • . 24.***.192.219

      맞는 얘기인데 주로 경사에 해당되는 거구요. 평지에서는 어차피 사이드와 미션 모두에 무게가 실리지 않기 때문에 굳이 N을 거칠 필요는 없습니다.

    • ?? 47.***.145.226

      평지에선 별 차이없다는 점은 인정하나, 원글처럼 N 에서 풋브렉 한 채로 사이드 하는게 정석임. 그거 한다고 크게 귀찮은 것도 아님. 그렇다면 그렇게 습관 들이는 것이 경사로에서도 무의식적으로 그리되니 여러모로 좋음.

    • 11 76.***.183.94

      사이드없는 전자 파킹차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 궁금 98.***.187.128

      그럼 다시 차를 출발 시키시는 어떻게 하나요?
      시동 걸고, 풋 브레이크 밟은 후, 사이드 브레이크 해제하고, R 이나 D 로 넣은 후 운전하면 되나요?

      • ?? 47.***.145.226

        출발시는 차 움직이기 직전까지 풋브렉을 누르고 있을 것이므로, 부하가 안생기므로 사이드와 P를 어떤 순서로 풀어도 상관없음.

        아뭏든, 최악은 경사로 주차시, P 넣고, 풋브렉 풀고, 마지막에 사이드 채우는 사람들 있는데, 그것만은 피하는게 좋음-내 주위에도 많이 봤음. 몇번 그리 하지 말라 알려줘도 이해를 못함-. 그 때는 차가 울컥울컥 하면서 출렁거림. 그 출렁거릴 때 뿐 아니라, 출발할 때 P 에서 풀면 텅 하면서 트랜스미션 풀리게 됌. 이 두 가지가 트랜스미션에 안좋은 영향 줌.

        • 궁금 98.***.187.128

          감사합니다~

    • 음… 104.***.81.123

      이걸로 차 망가지는 것보다
      급가속하고 브레이크 자주 밟고… 그래서 망가지는게 더 쉽겠다…
      이런거 다 집어치우고 본인들의 운전습관이나 개선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