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에서 하는 이유는 그래야 트랜스미션이 자유 상태에서 바퀴를 사이드가 꽉 잡아주게 되고, 엔진 연결부만 부하없이 P로 들어가니까. 이렇게 안해본 사람들은 경사진데서 이렇게 한번 해보시요. 출발 때 기어봉 느낌이 훨씬 부드러울거요. .옛날에 수동 운전 해본 사람은 트랜스미션의 자율감을 아는데, 요즘 사람들은 자동으로만 배워서 그 느낌이, 영….
출발시는 차 움직이기 직전까지 풋브렉을 누르고 있을 것이므로, 부하가 안생기므로 사이드와 P를 어떤 순서로 풀어도 상관없음.
아뭏든, 최악은 경사로 주차시, P 넣고, 풋브렉 풀고, 마지막에 사이드 채우는 사람들 있는데, 그것만은 피하는게 좋음-내 주위에도 많이 봤음. 몇번 그리 하지 말라 알려줘도 이해를 못함-. 그 때는 차가 울컥울컥 하면서 출렁거림. 그 출렁거릴 때 뿐 아니라, 출발할 때 P 에서 풀면 텅 하면서 트랜스미션 풀리게 됌. 이 두 가지가 트랜스미션에 안좋은 영향 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