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 light을 위한 타이머 스위치 설치

  • #3790405
    timer switch 75.***.105.84 481

    드라이브 웨이쪽 바깥 전구에 시간에 따라 켜지고 꺼지는 타이머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이 전구를 컨트롤하는 스위치가 여러개가 있습니다.
    인스트럭션을 보니 4 way swich로 연결하는 방식을 사용해야할 것 같네요.
    가장 자주 쓰는 스위치인 현관쪽 스위치를 열어보니, 그라운드, neutral 라인이 있고,, 스위치에 모두 4개의 전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타이머 스위치는 모두 5개의 전선이 있구요. ground and neutral은 그냥 그대로 연결하면 될 것 같고 hot wire도 그대로 연결하면 될 것 같은데, 기존 타이머의 2개의 traveler wire를 기존 3개의 전선과 연결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마도 2개는 서로 연결되어 하나로 될 것 같은데, 어떤 식으로 해야할 지 감이 오질 않네요.
    혹시 조언주실 분이 계시면 깊이 감사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스마또 24.***.156.69

      “전구에 시간에 따라 켜지고 꺼지는 ”

      그냥 스마트 전구를 사서 타이머 설정하는 것이 더 편하지 않나요?

      • 아멘 198.***.122.89

        이게 가장 쉬운데…
        그냥 Smart Bulb 설치 -> App으로 시간 control

    • Chisato 140.***.198.159

      저도 그런걸 사서 기존의 스위치 자리에 설치했는데, 와이어링은 여러개의 부하(전등)가 있을 때 어차피 hot, neutral, ground를 각각 병렬로 하는 것이라 개념적으론 간단했습니다. 보통 실제로 스위칭 되는건 hot뿐이죠. 그러나 타이머 스위치에 전원이 공급되어야 하니 거기에도 neutral이 연결은 됩니다.

    • timer switch 75.***.105.84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금 hot은 연결시키는데,, 기존 스위치의 나머지 3개의 선을 타이머 스위치의 선 2개에 연결해야하니 너무 헷갈리네요.

    • kim 192.***.55.58

      저 같으면
      1, instruction을 찾아 보겠습니다. 제품에 안따라왔다면 (그럴리가?) 인터넷 뒤지면 왠만해서 나옵니다.
      혹 아마존서 샀다면 일크 뒤지면 올라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동일 제품의 설명서가 없으면 비슷한 선5개짜리 설명서를 보고 하겠습니다. 경험상, 와이어 숫자가 같으면 연결방법도 같습니다.

      2, 5 wire timer switch 를 구글링하니, 대부분 4개짜리네요. 그냥 이거 보고 따라하겠습니다.
      기존 스위치의 나머지 3개의 선을 타이머 스위치의 선 2개에 연결 : 이리 저리 해보면 될듯합니다. 방법이 몇개나 되려나요.
      경험상 3개선이라면 dimmer switch일수도 있는데 두개를 하나로 묶으면 그냥 동작합니다.

    • 1111 155.***.9.149

      원하실때 껐다키는게 꼭 중요하면 이렇게 하시는게 맞긴 한데요, 어두울때 불키는게 목적이라면, light sensor가 있는 bulb 사서 끼는것도 방법입니다. 그냥 계속 켜놓으면 알아서 어두워지면 켜졌다가 아침이면 꺼집니다. 저도 거라지 앞에 이것저것 시도하다가 light sensor bulb로 교체했더니 세상편하네요.

    • 01Sam 173.***.250.228

      드라이브 웨이쪽 바깥 전구(전등) 하나를
      집안 서로 다른 장소에 있는 스위치가 점소등을 시키고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다음과 같이 하는 방법이 세상 편합니다.

      우선 전구를 outdoor dusk to dawn light bulb로 교체하세요

      Kasa Wi-Fi Smart Light Switch 를 구입하여
      https://www.bestbuy.com/site/tp-link-kasa-wi-fi-smart-light-switch-hs200-white/5687933.p?skuId=5687933

      현재 있는 스위치 중에서 (최소 두군데에 3way, 그리고 4way는 1곳 이상 있을 수 있는데)
      4way 스위치가 아닌 3way 스위치가 있는 곳(2군데)을 찾아서
      그 2군데 중 한군데에 있는 3way 스위치에 스마트 스위치를 설치하면 됩니다.
      스마트 스위치에 붙어있는 선은 검은전선 2개, 흰선 1개, 녹색선 1개.

      설치할 스위치 박스안에 있는 스위치에 달려있는 선 3개(travelers 2개, hot 또는 return1개)를
      travelers 2개를 1선으로 묶어서 스마트 스위치 검은전선중 1에 연결시키고
      hot 또는 return1선을 스마트 스위치 남은 검은전선에 연결시키고
      나머지 neutral-흰색선과 ground-녹색선을 각각 연결시키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설치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폰(원격)으로 점소등이 가능하며
      날이 밝아지면 자동으로 소등됩니다.

      혹 이해가 힘들다면 이메일 올려주세요. 도와드리겠습니다.

      35년 전기 노조 IBEW 경력 은퇴자.

      • timer switch 75.***.105.84

        영일샘님 친절한 답변 깊이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4way 스위치가 있는 곳은 포기하고 3 way 스위치가 있는 곳에 설치를 했습니다.
        그런데 검은색이 2개 있고, 빨간색이 한개 있더라구요.
        타이머 스위치는 neutral과 그라운드를 빼고 검은색, 빨간색, 파란색이 있구요.
        타이머 의 3가지 색 와이어를 기존 스위치의 검은색 2개와 빨간색 한개와 각각 서로 연결하는데,, 어떤 결합에서는 아예 않되고 어찌어찌 결합하니 타이머의 매뉴얼 버튼으로 전구를 끄고 켤 수는 있게 되었는데, 나머지 2개의 연결된 스위치와는 과거처럼 작동이 안됩니다. 그쪽 2곳은 고정해놓고,, 그 고정해놓은 것에 맞춰 타이머가 설치된 스위치만으로만 작동이 되는 상황입니다.
        제가 이번에 여행을 좀 길게 가게 되었는데,, 가기전 밝은 때, 어두울 때 전기가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는 것이 작동해서 사람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목적이라,, 일단 이렇게 세팅을 해놓고 여행 다녀와서 다시 다른 방법으로 전기를 연결해서 다른 스위치와도 서로 연결되어 작동되도록 다른 조합으로의 연결을 해보려고합니다.
        이걸 이렇게 직접 하나하나 다른 조합으로 써보면서 하는 것 말고는 찾는 방법이 있을 까요?

        그런데 outdoor dusk to dawn light bulb을 쓰면 쉽게 되는 군요.
        제 옆집이 저런 전구로 연결했는데, 몇달 잘 쓰다가 금방 고장이 나서,, 오래가지 않는 것을 지레 짐작을 했었네요.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