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사를 졸업하고 OPT를 신청했는데 취업보다는 다른 전공의 프로페셔널 프로그램 석사를 하는 쪽으로 마음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OPT가 필요없어지는 것이죠. OPT는 학사 또는 석사 등 학위레벨당 1회에 한해서만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한마디로 제가 이미 이번에 OPT를 신청해 버렸기 때문에 프로페셔널 프로그램 석사를 끝내고 난 뒤에는 OPT를 쓸수 없다는 거죠. 그래서 OPT신청을 withdraw할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현재 EAD 카드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고 (USCIS 웹사이트에 “Card production ordered” 메시지는 뜬 상태임) 11월달에 OPT 시작일로부터 90일이 경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