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 승인!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 #151778
    어디서부터 72.***.136.102 3928

    오늘 uscis들어갔더니.. Card production ordered라고 뜨네요.. opt승인된거 맞죠? 중간에 기간도 너무 오래걸리고, 문제도 살짝 있었거든요.. ^^ 이제 겨우 시작인데 이렇게 기쁠수가..

    아! 질문!!

    제 상황이 이렇습니다. 학교 끝내기 전 cpt로 작년 11월부터 올 5월까지 건축회사에서 일을 했고, opt나오면 다시 그 곳에서 일을 하기로 되어있습니다. 이미 part time intern으로 일한 히스토리가 있어서, opt나올때까지 쉬는 동안은 non-paid vacation 상태로 적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만두기 전에 supervisor와 이야기 한 바로는 우선 diploma와 opt허가가 나올때 까지 기다렸다가 diploma와 opt를 가지고 compensation에 대해 이야기 하자고 하더군요. 그런데 막상 opt approval은 받았는데, 카드가 또 언제 올지 모르는 상황이 되니까.. supervisor와 어디서부터 이야기를 해야할지.. 막막하네요.. opt approval 받았다고 빨리 supervisor한테 이야기해야 하는데..

    우선 supervisor 한테 approval은 받았는데, card가 언제나올지는 확실치 않고 한달은 안걸린다고 하니 한달 후에 일을 시작하는 것으로 하고 구체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한달 후에 일을 시작하는 것으로 하고”를 빼고 구체적인 내용을 확실히 하고 싶으니 우선 약속을 잡자고 해야 할까요. 슬쩍 보면 두 내용에 차이가 없는것 같기는 한데 괜히 조심스럽네요..

    그리고, 오퍼 내용에서 구체적으로 제가 체크해야 할 부분이 어떤것이 있을지 선배님들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