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AX 보고 혼자 해 보려구 합니다.
여러분들의 조언으로 TAX turbo(deluxe)를 사서요..지금 OPT기간 인데, 밑에 글 쭉~ 읽어보니,
질문 01)
“W-2 and EARNING SUMMARY” 에서 써있는 그대로..
Federal income tax withheld, 애매함..
Social security tax withheld, and
Medicare tax withheld
은 return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제가 잘 이해 한 건 가요?질문 02)
그리고 SS tax는 리턴 받을 수 없는 텍스이므로, 공제 전에 회사에 알려서 SS tax deduction 없는 W-2를 다시 받아야 하는 건가요?
아시는 분이야 대충만 들어도 알겠지만, 완전 초보자에겐 찜찜함을 금할 수가 없어서요..
그냥 넘어가려다 확인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질문 합니다.참고로 제 월급 명세서에선 FICA, FED WT, CA ST, CADIS.. 총 4개의 텍스를 공제해 가고 있습니다. 일하는 곳은 California 이구요..
최근에 받은 W-2 에는 1.wages, tips, other comp. 2.Federal income tax withheld 3.social security wages 4.sicail security tax withheld, 5. Medicare wages and tips, 6. Medicare tax withheld라고 써 있습니다.질문 03)
저처럼 처음 세금보고 하는 사람은 e-file 못하는 건가요?
어떤 분은 된다, 어떤 분은 안 된다 하시길래..미리 소중한 답변에 감사 드리고, 즐거운 설 보내세요..
p.s. FICA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저만 모르고 있는 건 아니겠죠? ^

FICA: Federal Insurance Contributions Act
is a U.S. tax levied in an equal amount on employees and employers to fund old-age, survivors, and disability insurance portion of the social security system and the hospital insurance portion (Medic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