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와 관련,, 답답..

  • #474316
    Jin 66.***.138.34 2252

    저는 이번 5월에 졸업하고, opt card production order와 Approval Notice sent (7월 22일자) 라는 메일을 7월 24일에 받았습니다,.

    그런데, 아직 opt card와 document가 오지 않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제 90일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어떻하면 좋을까요?

    기다리면 오는건지, 학교 인터내셔널 오피스에서도 아무 연락이 없습니다.

    얼마만에 오는겁니까,, 이거,, 다른 사람들은,
    90일 기간 notice를 어겨서, 추방 명령 받은 분들도 있다고 해서, 진짜, 걱정입니다.

    누가 대답좀 시원하게 해 주시면 안될까요?

    • 71.***.157.149

      그냥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지 마시구요…님이 학교 오피스에도 문의하시고 이민국에도 전화 걸어 보시고… 메일이 분실 또는 반송되었을 가능성 있습니다….전 approval notice 받은 후 일주일 안에 카드가 도착했습니다…열흘 내외 정도 안에는 카드가 도착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노티스 받으신지 벌써 두달 반이 지났는데 여전히 그저 기다리기시만 하시니 제가 답답…학교 오피스에서 알아서 연락해 주겠지 생각하심 절대 안되어요…

    • opusdei 67.***.108.175

      요즘 왜 이리 opt 분실이 잦나요 저도 한 피해자였었더랬죠 학교에서 해 줄 건 없고 다시 신청하시면 되지만 적어도 1달은 걸릴텐데 걱정입니다 제 경우 일단 approval notice 로 일은 시작하고 opt card 다시 신청해서 2 주 정도 걸렸습니다. 곧바로 한국 가실 것 아니시면 가만히 계실 때가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