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에 대해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 #474053
    질문자 165.***.10.135 2196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박사과정을 거의 끝마쳐 가는지라 OPT를 신청하려고 하는데요

    이미 석사때 한번 신청했었습니다. 하지만 학위과정당 한번씩 신청할 수 있기때문에 여기에는 별 다른 문제가 없습니다만.

    I-765 핸드아웃을 보면 요구사항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Photocopies of any previous EAD cards, if applicable”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전에 받은 카드를 복사해서 내도 되고 안 내도 된다…란 얘기니까 다행입니다. 잃어버렸으니까….ㅡㅡ

    하지만 실제로 I-765를 작성할 시에는 “전에 OPT 신청한적 있니? 있다면 서류 전부다 첨부해” 라고 되어 있군요

    어찌해야 하는건지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그동안 이사를 4번 했더니 아무리 찾아도 못 찾겠네요. 버린건 아닌거 같은데. 휴…

    • 그게요.. 71.***.157.149

      내도 되고 안 내도 된다가 아니라…예전에 카드 받은 적이 있으면 복사본 내고, 이에이디 카드 한 번도 받은 적이 없음 안 내도 된다인 거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