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1비자 관련 질문 드립니다.

  • #3849041
    nana22 97.***.41.38 701

    현재 opt로 일하는중이고 niw 진행시작했습니다.
    회사에서 h1b를 해줄지 미정이고 혹시 스폰을 해주더라도 떨어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opt가 9월에 끝나고 niw로 영주권이 나오기 전까지 신분을 유지해야하는데
    몇개월정도 0-1비자로 할 수 있는지 궁급합니다.
    0-1비자는 회사에서 h1b처럼 스폰을 해주어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변호사를 직접 고용해서 진행해도 가능한건가요?
    회사에는 내가 0-1를 진행하겠다 라고만 보고 해두고 일체 비용이나 진행은 제가 부담해도 되는건가요?

    그리고 0-1비자는 개인이 스폰해줄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게 예를들어 개인레슨 이렇게도 가능하다는 말인가요?

    답변감사합니다.

    • 1 24.***.73.233

      지인 혹은 프리랜스로 회사 (투잡)로 스폰을 해주셔도.. 계약서 (itinerary)를 어떻게 쓰냐에 따라 다르고, 다른 회사에서 O1을 받아 와도, 현재 근무하시는 회사에서 오케이 인지는 알아보셔야 해요.

      그리고 opt기간 중이라 하셨는데, O-1도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출판물, 공연 및 전시, 기사, 그 쪽 분야에서 높은 연봉 등 꽤나 까다로운 부분이 있어요. O-1 준비에 특화 되어 있는 변호사를 구해서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년생이시라면 많은 변호사분들도 현실적/부정적으로 얘기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 ㅁㅇ 68.***.11.212

      저도 똑같은 상황에서 회사에서 o1a 스폰해줘서 비자 받았는데 3년으로 받았고 제가 알기론 현재 회사에서 스폰을 해줘야만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다른 회사로 옮기면 o1을 다시 받아야한다고…

    • Hannover Street 98.***.25.221

      3년전에 O-1으로 들어온 사람으로 지금 많이 바뀐게 NIW와 양식이 거의 흡사합니다.
      기술 특기 카테고리의 O-1 은 회사 스폰으로만 가능합니다. 개인 스폰 같은 것은 예체능이나 그외 특수 능력자 분들만 해당됩니다.

      NIW 진행시작하셨다는 것이 모든 서류를 다 변호사에게 넘기셨다는 건지요?

      회사에서 O-1스폰하기로 결정하고 변호사와 컨택한다면 NIW 자료를 변경하여 O-1 신청하는 것은 변호사가 얼마나 빨리 자료를 작성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제 경우는 모든 서류(추천서)를 보내고 변호사가 이민국에 청원하는데 시간이 한 5개월 정도 걸렸고, 신청후에는 1달 내에 인터뷰 보고 비자 받았습니다. 시간이 급하신것 같은데 회사에 빨리 O-1 스폰서 이야기하시기 바랍니다.

    • Won Law Firm 108.***.168.193

      O-1의 경우 다른 비자에 비해 flexible 합니다. 밑에 있는 자료를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USCIS O-1 Agent

      원우진 변호사 사무실
      http://www.WonLawFi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