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 Q&A] 다른업체와 NIW를 진행하였다가 불승인을 받았습니다. 재도전하면 가능성이 어떨지요?

  • #2874457
    doeullaw 142.***.121.85 2432

    관련 업체들 홈페이지를 가보시면 지원자의 대다수가 승인받는것처럼 선전되어 있습니다만 불승인 받는 분들이 상당한 것이 엄연한 현실입니다. 실제로 높은 승인율을 기록하는 업체들의 경우는 NIW evaluation을 매우 까다롭게 해서 단순히 인용수, 특허여부등의 피상적인 부분만 보는 것이 아니고 이를 NIW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맞게 presentation하는 것이 가능한 상황인지에 대해서 철저한 검증을 합니다. (아주 단적인 예로 특허의 경우 단순히 특허의 개수 또는 reference숫자만으로는 부족하고 이것이 어떻게 implementation되었으며 revenue창출에 성공하였는지에 대해서 documentation이 있어야 full credit을 받을수 있습니다. 직접 경험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만만치 않은 작업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과거에 불승인 받았다는 것은 분명히 좋은 기록은 아닙니다. 미이민국은 신청자들의 기록을 영구히 보관하고 있으며 NIW 재신청시 불승인레터 (denial letter)를 포함하여 과거 제출된 자료를 검토하여 재신청자의 자격요건중 어떤부분에 변화가 있는지를 살피는 것이 통상적입니다. 따라서 재도전시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고 담당 변호사분과 과거 불승인 사유등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이 전제되야 합니다.

    김재학 변호사, Doeul Law LLP

    http://www.doeul.com / 310-598-3770 / @doeullaw.com">info@doeullaw.com

    Copyright © Jae-Hak Kim, Esq., 2016. Unauthorized use and/or duplication of this material without express and written permission from the author is strictly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