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 petition을 위한 추천서 작성 요령

  • #95914
    정대현 24.***.116.52 2232

    안녕하세요. 정대현 변호사입니다.


    오늘은 NIW petition을 위한 추천서 작성 요령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NIW Petition의 심사에는 심사관의 주관적인 판단이 많이 들어가는 만큼 추천서는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물론 추천서 이외에도 citations, publication, conference presentation, patents, awards, membership등을 잘 준비하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진술서의 형태로 잘 쓰여진 추천서는 이민 심사관의 주관적인 부분을 설득할 수 있으며 NIW의 성공여부에 또 다른 역활을 하기에 작성에 시간과 공을 많이 들이셔야 합니다.   
     
    먼저 추천인을 잘 선정하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추천인은 반드시 신청인의 분야에서 명성이 있는 전문가이어야 합니다. 추천인이 해당분야에서 잘 알려지거나 저명한 분이라고 한다면 그 추천서의 영향력은 커지게 됩니다. 그 추천인이 써 준 추천서는 심사관이 신청인에 대한 자격을 평가하는데 있어서 신뢰감을 더해 줍니다.  혹은 추천인이 미국정부에 일을 하고 있다면 NIW 성공여부에 아주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정부에서 일하는 전문가가 추천해 준다면 이민심사관이 중요하게 여기게 됩니다.  또한 추천인이 신청인과 개인적인 친분이 없는 Independent Expert 라면 그 추천서 또한 상당히 중요하게 다루어 집니다. 
     
    다음의 몇 개의 추천서를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몇 장의 추천서를 준비해야 한다는 USCIS의 요구사항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보통 최소한 5개 이상의 추천서를 준비 하셔야 합니다. 추천서의 양보다는 질이 중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추천서에 많은 공을 들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또한 Independent Expert가 써 준 추천서는 적어도 2개는 준비되어야 합니다. Independent Expert는 개인적인 친분이 있지 않은 전문가이므로 Independent Expert가 신청인에 대하여 추천서를 쓰게 된다면 공신력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그렇다면 추천서는 어떤 형식으로 쓰면 좋을까요? 추천서는 매우 구체적으로 쓰여져야 합니다. 먼저 추천인의 연구분야에 구체적으로 설명하신 후 추천인이 신청인의 분야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그리고 왜 신청인이 NIW에 적합한지 등에 대한 설명이 들어가야 합니다. 추천서를 쓰시는 분이 본인에 관한 소개(경력, 지위 등)를 포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즉, 추천서를 쓰시는 분이 그 분야에서 어떠한 업적 및 위치에 있는지 좀 더 상세히 적는다면 이민국 심사관에게도 이분의 추천서가 공신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게 됩니다. 자세한 예를 들어도 좋으며 관계된 Evidence를 함께 제시해도 좋습니다. NIW 추천서는 일반적인 추천서와는 다르기 때문에 신청인들은 추천인들에게 sample이나 draft를 준비하여 추천인에 보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청인이 여러개의 추천서를 준비할 경우 모든 추천서가 같은 style로 쓰여지지 않게 조심하여야 합니다.
     
    NIW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201-482-8267로 연락주시거나 
    lawofficechung@gmail.com로 Resume나 CV를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정대현 변호사




    Law Office of Dae Hyun Chung, LLC.

    2160 North Central Road, Suite 107

    Fort Lee, NJ 07024

    Phone (201) 482-8267
    Fax (201) 482-8371

    lawofficechung1@gmail.com

    http://www.victoryvisa.com

    http://www.facebook.com/lawofficech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