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 추천서 작성요령 (2)

  • #95908
    정대현 24.***.116.52 2283
    안녕하세요. 정대현 변호사입니다. NIW의 추천서 작성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3-Prong test 

    1. Beneficiary must seek to work in an area of substantial intrinsic merit 
    2. Beneficiary’s work must have a benefit which will be national in scope 
    3. Beneficiary must serve the national interest to a substantially greater degree than
       would an available U.S. worker  having the same minimum qualifications. 

    과거의 케이스들을 분석해 보면 위의 세 번째 조건을 만족시키기가 제일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조건이란 신청인의 분야에서 뛰어남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추천서를 통해 보여주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추천서에는 여때까지 신청인이 달성한 업적을 통해 이러한 부분들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신청인이 달성한 구체적인 연구 및 업적,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여야 합니다. 

    구체적인 연구 및 업적이란 예를 들면 특허를 받게 되었는지, 상업적으로 얼마나 어떻게 성공을 거두었는지, 학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써야 합니다. 다시 말하면 과거 그리고 현재까지의 업적을 중심으로 써야 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별로 중요치가 않습니다. 

    보통 작성이 된 추천서를 보면 현재 어떤 연구를 하고 있고 그것이 앞으로 어떤 효과를 가져올 것인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쓰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면 추천인들이 이러한 부분을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추천서는 반드시 현재까지 성취한 업적을 중심으로 쓰여져야 합니다. 
      
    NIW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lawofficechung@gmail.com로 Resume나 CV를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정대현 이민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