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 지원시 필요한 논문 인정

  • #3189708
    논문 152.***.155.34 812

    안녕하세요.

    NIW 를 지원하려 논문이 출판된 출판사에서 증빙서류로 레터를 받으려고 하는데 Reference letter 가 아닌, Certificate of Publication의 이름으로 제 논문이 해당 출판사에서 출판이 되었다는것 정도 언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내용이 너무 단편적인 것 같은데, NIW를 지원하려면 새로운 3가지 PRONGS에 어느 내용을 삽입해서 어필하는게 좋은지 조언을 구합니다.

    그리고, NIW에 필요한 Reference letter가 지도교수 등 개인으로부터가 아닌 출판사등 단체에서 받은 레터(Certificate of Publication)도 NIW의 증빙서류로 인정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지나가다 174.***.3.92

      혼자 준비하시는 중이세요? 변호사와 상담을 하시고 전략을 짜셔서 필요한 것만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출판 증빙 서류는 내지 않습니다.

    • Bn 73.***.80.167

      왠지 전에도 올리신 분 같은데 출판사실 자체로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이게 얼마나 영향력을 끼쳤는지가 중요합니다.

    • ㅇㅇ 166.***.5.31

      인용되지 않은 출판물이나 peer reviewed publication이 아니면 zero impact 예요.

    • Lawis 106.***.23.139

      NIW의 3가지 평가기준을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특정 평가요소를 충족시키기 위해 논문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는 정해진 정답이 있는 것도 아니며 단순하게 설명할 수 있는 것 또한 아닙니다.

      Certificate of publication 을 출판사에서 받는다면 이는 단순히 NIW 신청인이 해당 출판사에서 논문을 publish한 적이 있다는 증빙자료가 되며, 출판되었다는 사실 자체가 NIW의 어떤 평가요소를 충족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지도교수로부터 받는 reference letter도 마찬가지 입니다. Reference letter를 제출한다는 사실 자체는 어떤 요소도 충족시키지 않습니다. 그 reference letter에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가 핵심이며, 그 내용이 NIW 신청인의 뛰어난 성취, 해당 분야에서의 영향력, 또는 검증된 잠재력 등을 구체적으로 입증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Reference letter이든 certificate of publication이든 서류의 형식보다는 거기에 담긴 내용이 본인의 자격을 입증하는데 어떻게, 그리고 얼마나 활용이 될 것인지를 현재 도움을 받고 있는 이민변호사가 계시다면 그 분과 자세히 논의해 보시고 방향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임앤유 글로벌 이민센터
      http://immigration-uslawyers.com

    • niw 121.***.26.45

      지금 트럼프시대에 논문으로 증빙하려는 데 인용도도 if도 거의 없는 단지 논문인것으로 증빙이 가능할까요?
      물론 늘 하는 말이지만 분야에 따라 직종에 따라 경우의 수가 다르겠지만요
      본인 스스로 어느 정도 확신을 가지고 변호사를 컨택하려는 의미 인것 같지만 제 경우로는 가능성 제로의 경우가 아니면 변호사도 불가능 이라 말하지 않더군요 그리고 가능성 제로(적어도 niw 시도하려고 알아보고 변호사컨택까지 시도한분으로)인 분은 거의 없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