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 증거서류정리의 중요성

  • #95909
    정대현 24.***.116.52 2014

    USCIS의 한 명의 심사관이 일년에 수백 개의 NIW Application을 검토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이 자료의 정리입니다. 제대로 정리되어 있지 않는 자료를 이민국에 보내게 된다면 이를 보는 심사관은 불쾌하거나 자료를 보는 것이 힘이 들게 되고 제대로 된 심사를 할 수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수백장이 넘는 자료들을 통해 NIW의 3대 조건을 잘 보여주려면 효과적인 정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심사관이 보기 편하고 일관성있도록 자료를 잘 정리하려면 먼저 Brief outline을 작성하여 NIW 심사관의 전반적인 이해를 도와주어야 합니다. 그냥 수백쪽에 달하는 방대한 자료를 정리없이 보낸다면 처음보는 심사관은 자료들을 검토하느라 시간만 흐르게 되며 결국에는 제대로 심사를 할 수가 없게 됩니다. 그렇다 보면 신청인에게 안좋은 결과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공들여 준비한 NIW Petition의 경우 승인이 적게는 6주만에 나오는 경우도 있고 2달만에 승인이 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렇듯 서류의 준비뿐만 아니라 정리에도 많은 공을 들여야 합니다.
     
    참고로 준비서류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해당됩니다.    
    1. 신청인의 출판물의 수
    2. Google Scholar에 나온 Citation의 수 – independent  Citation 의 수가 더욱 중요
    3. 신청인의 분야에서 얻은 수상경력, 자격중, 감사장
    4. 신청인의 분야에 저명한 단체의 Membership
    5. 신청인의 분야에서 다른 사람의 연구를 평가하는 자격
    6. 특허를 받은 기록
    7. 국제적으로 알려진 성과물
    8. 신청인의 연구가 상업적으로 큰 성과를 얻은 기록
    9. 다른 연관된 기록들
     
    NIW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lawofficechung@gmail.com로 Resume나 CV를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정대현 이민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