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land나 Saginaw 어떤가요?

  • #392533
    JKim 213.***.33.196 5773
    미시간의 Midland나 Saginaw 지역이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생활/안전/집값/한인사회/학교 특히 고등학교등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어쩐면 그곳으로 이주할 기회가 생길수도 있어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 Ah 99.***.152.50

      글ㅤㅆㅖㅤ요
      미드랜드나 세기너나 다 미시간중에서도 중부쪽이고 소도시에 속하죠
      한군은 그곳에서 가장 좋다고 해도 미 전역으로 따지자면 교육쪽은 그냥 좋아봐야 중간이고 그 이하입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온 학생은 표창장받고 아주 잘했다고는 하더라구요, 하지만 이건 그냥 자신감 또는 정해진 짧은기간만 머물다 가는 학생에겐 좋은 경험이지만 계속 살거나 대학입학을 계획한다면 좋은 교육적인 지역은 아닙니다 공장으로 형성된 도시라고 생각하셔야 할듯..
      자세한 건 미전역 학교 순위나 평가를 알려주는 사이트도 있거든요(구글에서 검색하시면)
      -지금 생각이 안나네요-나중에 추가로 올리도록 할꼐요

      안전도 그렇고 특히 세기너는 그 도시에서 가장 안전하다고 알려지 곳 그리고 교육이 가장 좋은 곳만을 찾아서 가야할 겁니다 미드랜드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거기도 드라이빙으로 지나쳐 봤는데 공장지대 도시였어요 세기너랑 멀지도 않으니 비슷할 겁니다

      생활비는 둘다 저렴할 걸로 생각되구요..그렇다 하더라도 미국이 대체로 어느 소도시를 가나 학군 좋고 안전한 곳은 일단 렌트로 시작하면 월세로 일정ㅤㄹㅑㄹ이 나가고 기본이 천불이상입니다
      전기세 냉방 난방비등이 별도일 가능성이 많구요 그러다 보면 어디를 가나 집값으로만 저렴해봤자 1000-1100 또는 많게는 1200까지는 예상해야 합니다

      그밖에 식품비,자동차 유지비 보험료등 아이들 학교생활등 고려하면 식품비라고 미시간이 저렴하지도 않다군요 자동차 보험료는 당연 매달 100이상은 각오하셔야 할거구요 개스비라고 하는 기름값도 100은 넘게 나올 겁니다 아이가 몇명인지는 몰라도 기본생활비 1800은 보통 아닐까 싶은데, 다른분들(미시간 중부지역)의견은 어떤가요

      한인사회는 둘다 없습니다 세기너는 아마 40-50분 드라이빙해서 플린트 가까운 곳에 한인교회 하나 있다는 것으로 듣기도 했고요 한인사회는 미시간 전역에서 그냥 디트로이트 근교로 집중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그 밖에 앤아버 정도?(학생들 위주로)
      미그랜드쪽엔 한인식당이나 있나 모르겠네요
      거기 배러리 공장이 새로 생겨서 아마 그 계통일로 조금씩 사람이 들어오나 본데 그래도 대부분은 현지 공장사람들이죠 주로 블루컬러라고 하는 직종으로…

    • ah 99.***.152.50

      위에 글에 오타가 좀 났네요 -한군-학군입니다
      그리고 학군 알아보는 사이트는 http://www.greatschools.org
      그리고 그 지역이나 도시의 일반적인 정보(그 도시의 생활수준-수입정도 인종분포 평균집가격..여기서 평균집 가격은 매매시 가격이지 렌트비는 아닙니다)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city-data.com/
      한국도 마찬가지겠지만 미국은 인건비가 비싸서 보통 웹사이트 관리를 잘해놓습니다
      웹사이트로 잘해놓기 ㅤㄸㅒㅤ문에 웬만한 건 google사이트 가셔서 검색하면 다 나와요
      어디서 오시는 계획을 하시는지는 몰라고 한국에서 오실 계획이면 한국에도 인터넷 검색을 많이 하잖아요..마찬가지로 미국도 그래요 다만 영어로 되서 좀 낮설겠지만 그러면서 공부도 하고 적으아는거죠 그럼 좋은 계획 세우시길..

    • 미시건 사는 이 99.***.169.249

      제 시댁 가는 길이라 자주 지나가는데요, 세기노는 살기 안 좋은 지역 리스트 중에 있더라고요. 판티악이랑요.. 미들랜드도 타운은 그냥 그런데, 그래도 많이 시골이고 전 별로…
      집값은 많이 쌀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