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Outlook에 관한 질문입니다

  • #290037
    Y2KJW 172.***.209.141 2924

    Microsoft Outlook에 관한 질문입니다. 고수님들의 도움이 있기를 간절히 기다리겠습니다.
    Windows 2000 professional edition에서 Outlook 2002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이유로 그 PC를 formatting하고 Microsoft exchange server의 메일 계정도 닫게 되었습니다. Formatting을 하기전에 contact에 있던 자료는 export 기능을 이용해서 문제 없이 backup을 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문제는 메일 자체에서 발생했습니다. Personal folder에 메일을 저장하고 있었는데 아무 생각없이 personal folders file (.pst)만을 CD-R에 copy해 놓은 것입니다. 그후 CD-R에 들어 있는 office data file을 다른 PC (Windows XP home edition with Outlook 2002)에 옮기려고 하는데부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pst. File을 다른 PC에 copy 하려고 하면
    “The parameter is incorrect.”라는 error message와 함께copy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것이 outlook에서 data file을 open 하는 것이었습니다. Open기능을 이용해서 CD-R의 file을 지정하면
    “File access is denied. You do not have the permission required to access the file E:\\***.pst”라는error message가 나옵니다.
    어떻게 하면 이 pst file을 열수가 있을까요? 지금 outlook help 을 보니까The .pst data file does not support read-only media. 라고 쓰여 있습니다. 아불싸!!!!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제발 도와 주십시요.

    • 머구리 68.***.255.199

      pst화일을 백업 받아 놓으셨으니까 잘 하셨습니다.
      일단 CD-ROM화일을 직접 Open하려고 하시지 마시고,

      1. 하드 디스크로 카피하십시요.
      위치는 아무데다 만들어도 됩니다.
      c:\data\ 에 카피 하였다고 가정하고..
      outlook.pst라고 가정하고.

      2. 카피가 되었으면, 아웃룩을 실행시킵니다.

      3. 메뉴의 File -> Open -> Outlook datafile 을 마우스로 선택하시면

      4. 화일을 여는 창이 나오고, c:\data\outlook.pst를 선택하시면

      5. 열립니다.

      6. 필요한 메일들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예전에 있던 mbox. sentmail 등등등 백업당시까지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mergury@hanmir.com

    • Y2KJW 128.***.38.10

      답글 감사드립니다.
      문제는 하드디스크에 카피는 어떻게 하나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카피를 시도하면 계속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 CD-RW에 담아 놓았던 archieve data file은 하드디스크 카피후 아무런 문제없이 열수가 있었습니다. 역시 제가 CD-R에 담았던것이 큰 실수 일까요?

    • 아웃룩 66.***.128.138

      로컬로 복사했을때, read-only 속성을 없애세요.

    • 아웃룩 66.***.128.138

      CD-R을 깨끗하게 닦아서 다시 시도해 보세요.
      CD-R에 복사한 것은 잘 하셨는데, CD-R이 깨질 수도 있거든요
      중요한것이라면 두개씩 백업을 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