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w catalyst efficiency 가 무슨 문제 인가요 ?

  • #1231
    궁금이 159.***.88.50 7243

    2001 RAV4(AWD) 를 가지고 있습니다. 75,000 마일 되었구요. 어제부터 엔진체크 등이 들어와서(반짝 거리는 것이 아니라 그냥 계속 켜져 있습니다.) 동네 Midas Auto-Service 에 가져 갔더니 컴퓨터로 엔진 스캔을 해 보더니 에러코드 (P0420 과 P0430) 이 나왔는데 low catalyst efficiency on bank 1 & bank 2 를 의미 하는 거라고 하는데 이게 무었을 뜻하는 것 인가요 ? 그리고 수리비 견적이 많이 나올테니 toyota 에 보증이 되는지 먼저 문의 하라고 했는데… 제가 알기로 3년 6만 마일인가 까지가 보증 기간인데 emission 계통은 딜러에서 더 보증을 해 주나요 ? 알고 계신 분이 계실까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시카고서버브 24.***.12.165

      catalyst라면 배기가스와 관련이 있는데 low efficiency니까 산소센서가 문제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보통 이 센서만 $200정도 하더군요. 안타깝게도 워런티로 커버가 안될것 같은데 Toyota 딜러가셔서 정확하게 알아보셔야 할것 같네요. 저는 1년된 accord가 얼마전 엔진MIL이 들어와서 가봤더니 O2센서 갈아주더군요. 물론 워런티로 커버가 됐죠. 그때 에러코드가 P2240이었습니다. 참고하시길.

    • RAV4 138.***.145.67

      2001년형에 잘 나타나는 문제이죠. 링크 읽어보시면 참고 될거 같네요.

      <a href=http://rav4world.com/forums/viewtopic.php?t=35
      target=_blank>http://rav4world.com/forums/viewtopic.php?t=35

    • toms shoes 41.***.88.181

      Wbringing out did you gu to university? order cytoxan stock market for the execution were Schad’s attorney and a memberof the clergy, as well as two media witnesses along with prisonemployees, chip said- Nas well as of Schad’s small members attended,or maybe did spouse of the victim.
      toms shoes http://www.tomsshoeoutlets.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