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5-03-1108:52:31 #290973LI_info 192.***.133.68 3029
30후반인데 저축성 life insurance를 찾고있습니다.
어느 회사 상품이 좋은지 소개해주시고
주의할 점등 정보를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Thanks 216.***.192.145 2005-03-1109:08:55
Why do you want to go with 저축성?
Isn’t Term gives you same covrage.
With less premium, you could put that extra money into much better return investment.just an opinion.
-
동감 198.***.20.118 2005-03-1110:22:49
저도 이 저축성 (Universal Life) 상품에 대해 좀 알아봤는데, 차라리 Term에 넣고 남은 돈을 다른곳에 투자차는 것이 낫다라는 결론에 이르렀죠. 다시말하면 30년 후에 찾게될 배당금의 이자가 너무 낮다 이거죠.
-
LI_Info 192.***.133.68 2005-03-1111:28:14
답변 고맙습니다.
그렇다면 term으로 premium 적당하고 안정된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
문회한 192.***.133.68 2005-03-1114:11:12
잘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30년동안 제가 200원을 쓸 수 있다고 했을때..
term에다 100원 쓰고, 나머지 100원을 좀 안전한 CD에 넣었다면…
30년동안 저한테 아무 사건도 일어나지 않았다면,
일단 term에 들어간 100원은 날라가고 30년후에 CD돈이 300원이 되었다고
하고….만약 저축성 생명보험에 200원 다 넣었을 경구 30년 후 남는 돈이
300원 조차 안되는 게 일반적인가요? -
투자가 67.***.111.254 2005-03-1515:57:43
본인에게 달려 있습니다.
100원은 보험료로 없어진 것이구요…
100원을 보험회사에서 제시한 이율로 돌려 주는 것인데요…
본인이 보험회사보다 투자할 곳을 찾지 못하면, 저축성 보험이 유리하구요…
본인이 보험회사에서 제시한 이율보다 더 높은 곳을 찾으면,
직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은 직접투자와 간접투자 차이입니다.
그런데 저축성보험보다는 자신이 직접 하는 것이
훨씬 유리한 실정입니다. -
Snoopy 216.***.247.1 2005-03-2115:11:43
Insurance Agent입니다.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몇가지 조언드리고자 합니다.
Term과 Permanent Insurance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어느 것이 더 낫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1) Premium은 Term이 싸지만 만기시 찾을 수 없고 또 기간만료 후 재가입을 하려면 나이가 든 만큼 매우 비싼 보험료를 내야만 같은 보장을 받게 되어 현실적으로 (보장금액을 줄여야하거나) 보험가입을 어렵게 만드는 문제가 있습니다.
2) Permanent는 물론 비싸지만 보장이 영구적이고 dividend가 있어 일정기간 후 보험료가 자동으로 납부되는 좋은 기능이 있고
투자성의 경우 (위험부담은 계약자 몫입니다) 세금납부유예, compounding효과를 감안하고 투자전문가에 맡겨 예상가능한 일정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보아 오히려 개인투자가의 직접투자 보다 낫습니다.
3) 보험은 보장이지 투자가 아닙니다. 단 투자목적을 겸할 수 있다는 것 뿐입니다. 자신의 목적에 부합하는 보험 상품을 고르시되 꼭 전문 Agent의 조언을 듣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Agent는 직업이지만 꼭 commission만을 계산해 상품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너무도 중요한 결정이구요 긴 시간이 흐른 후 잘잘못이 꼭 드러나는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