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dingtree 써보신분들

  • #3406
    렌딩트리 24.***.51.235 6660

    렌딩트리에서 제안하는 offer 를 선택하면 메일로 그 회사에서 request

    confirmation letter 가 날라오는데요, 그럼 제 메일로 체크가 날라오는건

    가요? 아님 제가 직접 그 회사에 전화해서 물어봐야하나요? 아님 렌딩트리는

    연결만 해주는것뿐 제가 따로 직접 그 회사에 론 신청을 다시해야하나요?

    • 눈팅3년 68.***.22.147

      한 회사를 선택하셨으면 그 회사로 부터 연락이 올겁니다. 이멜이나 전화로. 그담에 우편으로 계약 서류들을 보내주고 사인해서 돌려보내줍니다. 아직까지는 그 어떤 계약도 하신 상태가 아닙니다. 쬐끄만한 글씨로 히든코스트나 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다면 사인 안하시고 다시 딴데 알아보셔도 됩니다.
      렌딩트리가 싼곳에 연결은 잘 해주는데 잘모르는(믿음이 잘 안가는?) 렌더들이 너무 많고, 이제부터 엄청나게 광고메일과 광고전화가 빗발칠겁니다. 그리고 크레딧리포트 떼서 보시면 정말 수백군데에서 함씩 보고 지나갔더군요.
      저도 작년에 렌딩트리가 연결해준 렌더와 거의 할뻔하다 마지막에 접었는데 제가 나중에 하기로 한 BOA에서 왜 이렇게 많은 credit inquiry가 있었는지 설명하라고 하더군요.

    • .. 69.***.177.58

      허걱..
      눈팅3년님 정말인가요?
      수백군데라니.. 음.. 저도 며칠전 렌딩트리에 자동차 리파이넌스 어플라이했었는데 님말씀 듣고나니 괜한짓을 했다는 후회감이 드는군요. 사실 별로 좋은 오퍼도 받지 못했고 그나마 괜찮은 오퍼는 별로 들어보지도 못한 회사더군요.

      Credit inquiry가 단기간에 그것도 수백군데라면 크레딧스코어에도 영향을 주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아닌가요?

    • Pianoman 74.***.121.221

      30일 이내인가요? 그 그간안에 크레딧 조회하는 것은 한번으로 칩니다. 아무리 많이 하더라도 한번 크레딧 조회한 점수 이외에는 영향이 없죠.
      BOA에서 왜 그렇게 많은 조회가 있었냐고 물으면 허허 웃으면서 좋은 이자받기 위해서 여러군데 쿼우트 했었다고 하면 되죠.
      저도 렌딩트리 이용했었지만 수백군데서 조회한적은 없고 한 7-8군데서 조회를 했더군요. 렌딩트리에서 리퍼해준 은행의 편지와 이자는 딜러에 가서 딜러이자 낮추는데 잘 이용했습니다.

    • 눈팅3년 68.***.22.147

      하하하… 놀라셨다면 죄송합니다.
      “수백군데”라는 표현은 좀 과장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한 30-50군데 정도에서 훑어 보았더군요. 하지만 2년여가 지난 지금도 계속 광고메일과 전화가 끊이질 않습니다. 나름대로 이런것들을 즐겼는데 이제는 좀 귀찮아져서 두낫콜리스트에라도 올려야 할것 같습니다.

    • Pianoman 74.***.121.221

      눈팅3년님, 농당을 하시려면 확실하게 몇천군데나 수만군데서 조회했다고 하셔야지 약하게 몇백군데라고 하면 읽는사람들 그대로 믿습니다 ^^
      담부터는 강하게 나오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