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TV 구입했는데.. 이런…

  • #291374
    LCD tv 66.***.3.108 2391

    정말 큰 맘먹고 2천불을 주고 삼성 32인치 엘씨디 티브이를 구입했습니다.
    설킷 시티에서는 정말 환상적으로 화질이 나왔는데…
    집에 와서 디지털 케이블까지 신청하고 전용단자까지 연결하고
    온갖 난리를 다 부려도 보았던 그 화질이 전혀 안되네요..

    디브이디도 연결해봐도 그렇고…
    혹시나 해서 다섯개짜리 전용 단자를 구입해서 연결해도 그렇고..
    화질이 기대 했던 것보다가 아니라.. 거의 튜브 티브이 수준이나
    그 이하네요…

    화질 조정도 해보고…제 생각에는 다 해본 것 같은데..
    제 생각에 티브이 자체의 문제는 아닌 것 같은데..
    혹시 어떤 이유가 있을지 상상이 가시나요?
    이것이 문제다..하는…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어떤 단서라도 좋으니… 경험하신 분이나
    추측이 가능한 분들 부탁드립니다.

    • 68.***.75.224

      저도 fry’s에서 LCD TV를 구입하였는데 생각보다는 화질이 안좋은것 같습니다.
      DVD볼때나 HD TV볼때를 제외하고는 말입니다.

    • LCD guru 24.***.231.138

      님이 Circuit City에서 보았던 환상적인 화질은 HDTV 화질입니다. 현재 일부 channel이 HDTV format으로 방송이 되고 있는데 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HDTV format을 지원하는 TV set, HDTV receiver, cable TV나 satelite TV 수신시 HDTV channel option 구입 등이 필요합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DVD는 일반 NTSC format으로 화질은 HDTV에 비해 한참 떨어집니다.

      님이 구입한 삼성 32인치 LCD TV는 HDTV format을 지원하는 WXGA resolution (pixel number: 768 X 1366)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HDTV tuner는 내장되어 있지 않으므로 cable TV 회사에 HDTV 방송 시청이 가능한 option을 별도로 신청하여 HDTV channel을 시청하면 Circuit City에서 시청했던 환상적인 화질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 24.***.74.179

      digital tv라고 해서 다 HD 방송이 아닙니다. discovery나 espn등 몇몇 HD방송을 하는채널만이 그 환상적인 화질을 보여줄수 있는걸로 아는데..
      DVD는 어차피 HD화질에비해 훨씬 떨어집니다. 연결방식이나 셋팅은 상관이 없고, HD DVD나 BluerayDVD가 나올때 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그리고, 36인치이상의 큰 화면이 필요하시면 선택이 없이 LCD나 Plazma를 사야겠지만, 32인치면 slim형 브라운관 티비는 어떨까요? LG랑 삼성에서 슬림형이라고 해서 30-40% 날씬한 브라운관 HD TV를 만들어서 파는데, 가격은 LCD보다 3분의 1가격이라고 합니다. 물론 브라운관 방식이기 때문에 선명도나 밝기는 다른종류의 TV들이 따라올수 없죠. 더욱중요한것은 LCD나 Plazma의 수명이 5년정도인데비해 브라운관 TV는 반영구적이고 시간이 오래지나도 밝기나 선명도가떨어지지 않습니다. 벽에 꼭 걸고 봐야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슬림형 브라운관 TV도 그리 불편하진 않을거 같습니다.

    • lcd tv 66.***.3.108

      아..그렇군요.. 답변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리턴 67.***.109.54

      걍 리턴해 버리시고 같은 가격대의 더 큰 TV를 사심이 좋을듯…
      HDTV가 대중화되기에 기다리심이… 그때는 가격대도 훨 낮아지겠지요.
      지금은 서비스되는 채널은 몇 개 안되는데 HDTV 가격은 너무 높더군요.

    • 경험자 68.***.252.128

      케이블이나 위성에 hdtv 신청하시고 hdtv 용 셋탑박스나 위성수신기
      있어야 됩니다. hdtv 방송이 몇개않됩니다,

      dvd를 프로그레시브 케이블로 연결해도 화질이 별로면 셋팅이
      잘못된거 같습니다.

      dvd 가 hd 보다 스펙상 화질이 떨어지지만 실제로 보면 비슷하게 보이는데
      일반 tv 수준으로 보인다면 셋팅이나 뭔가가 잘못된거 같습니다.
      tv 해상도 셋팅같은거 한번 살펴보세요.

    • 엔지니어 65.***.126.98

      경험자님의 말씀에 동의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DVD 화질이 일반TV 수준이라면 뭔가 셋팅에 문제가 있는 거 같습니다. 일단 케이블도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DVD를 HDTV에 연결할 때 일반 비디오 케이블이나 S-Video 케이블로 연결하면 화질이 보통 TV와 다르지 않습니다. 반드시 RGB를 따로 연결하셔야 합니다. 즉, 화면정보로만 3개의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만약 음성까지 연결한다면 모두 5개이상의 케이블이 DVD와 HDTV 사이에 연결되는 겁니다.

    • 24.***.74.179

      DVD는 480i나 480p로서 SD(Standard Definition) Quality에 속하고, HDTV는 720p와 1080i로서 HD(High Definition) Quality에 속합니다. (참고로 True HD인 1080P용 TV도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HDTV의 주사선은 DVD의 두배이상이 되므로 비전문가도 눈으로 그 차이를 구분할수 있습니다. 가까운 전자제품가게 showroom에 가셔서 HDTV방송과 DVD영화 틀어놓은것 비교해 보시면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