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에서 e2 비자로..가능할까요?

  • #474167
    힘든 신분 208.***.64.4 2936

    작년에 j1으로 들어와서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있습니다..
    비자 만료기간이 한달 남았습니다.
    계속 근무를 하기를 원하는데..
    h1은 떨어졌고..h3도 가능성이 없다고 하는데..

    e2비자라도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제가 아는건 투자이민으로 알고있는데..
    그냥 회사를 다니는 사람도 가능한 비자인지요?

    그리고 e2는 수속기간이 얼마정도 걸리나요?
    만료기간이 얼마 안남아서 걱정이네요..

    그리고 한국가서 비자 인터뷰를 봐야하는건가요?
    영어로 인터뷰보는거 넘..싫은데.ㅠㅠ

    또 한가지는 지금 영주권 신청한지 한두달 됐는데..
    영주권에 문제는 없는지요..

    너무 모른다고 무시하지 마시고..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Ray 209.***.124.98

      급하신 것 같아서 조언을 드립니다.

      그러나, E2 신분으로 산다는 것이 어려운 점들이 무지하게 많으니 E2 아니면 안 된다고 판단하실 때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e2비자라도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제가 아는건 투자이민으로 알고있는데..
      그냥 회사를 다니는 사람도 가능한 비자인지요?

      -> E2는 투자이민(취업이민 중 EB-5)이 아니고 투자신분(투자비자) 입니다.

      J1(잘 모릅니다만.)에서 E2로 신분변경 후 EAD없이 일하시면 불법취업이 되겠지요.

      본 인의 신분을 E2로 바꾸시되 주신청자가 아닌 배우자로 신청하셔서 EAD를 받은 후에는 (오퍼만 있다면) 어떤 회사에서든 합법적으로 일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e2는 수속기간이 얼마정도 걸리나요?
      만료기간이 얼마 안남아서 걱정이네요..

      -> E2 신분변경의 경우는 I-129(주신청자), I-539 (부양가족)를 신청하게 되는데 레귤러 프로세싱은 3 ~ 4개월 걸립니다.

      프레미엄(천불 추가비용)으로 하면 승인까지 2주 정도 소요됩니다.

      레귤러나 프레미엄이나 본 인의 I-765 (EAD)를 I-539와 같이 신청하면 동시에 승인이 납니다.

      그리고 한국가서 비자 인터뷰를 봐야하는건가요?
      영어로 인터뷰보는거 넘..싫은데.ㅠㅠ

      -> 꼭 갈 필요는 없습니다만……

      미국에서 신분변경한 경우, 한국에서 비자받기가 아주아주 어려워서 보통 미국을 벗어나지 않으려고들 합니다.

      또 한가지는 지금 영주권 신청한지 한두달 됐는데..
      영주권에 문제는 없는지요..

      -> 이 부분은 저도 확신할 수 없으니 변호사에게 확인해 보세요.

      이민의도를 보인 상태(140은 모르겠고 485는 당연히 이민의도를 보인 것이겠지요.)에서는 H1, L1같은 이민의도를 인정해 주는 비이민 비자는 승인받을 수 있으나, E2의 경우, 까다로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변호사와 상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