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경력과 등급

  • #3519096
    아이티 155.***.45.235 611

    IT필드 경력에 대한 질문 몇가지만 드릴게요.
    보통 기업은 (IT회사 말고요) Entry /Junior level, Mid Level, Senior Level, Lead/Manager level, Senior Manager level, Director level, 그리고 VP이런식으로 승진을 하는걸로 보이는데요 (물론 회사마다 약간의 차이).
    (IT 회사는 principal등급과 Staff등급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Senior level과 Lead level은 보통 몇년 정도의 경력/능력을 가지면 가능 한가요?
    지금 다니는 어떤 분이 이번에 10년 경력을 가지고 Senior로 들어왔는데, 전 회사에서는 (더 큰 기업) Manager로 일 했더라고요.
    그리고 어떤 분은 6년 경력에 Senior 달고 있기도 하고요.
    다른 부서는 10년 경력에 Senior Manager도 보았습니다.

    제가 다니던 지난 회사 3군대는 level당 연봉 range가있어서, 같은 level은 연봉을 비슷하게 받는 편인데
    이런식으로 manager가 senior를 달거나 senior가 바로 senior manager를 다는게 흔한 일인가 궁금해서요

    • KoreanBard 75.***.123.135

      미국 회사는 아무래도 한국 처럼 근속년 맞춰서 승진대상 리스트에 올라가서 승진하는 개념이 조금은 희박한데다가 이직이 잦아서… 몇년 후에 대리, 몇년 후에 과장 이런 식으로 대입하는게 별 의미가 없더라구요.

      그래도 굳이 근속연수를 맞춰보자면 IT 분야에서 시니어 이야기 들으려면 10년 +- 가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해당 부서에 자리가 비면 채워야 하니 next best 가 올라가거나 외부에서 데리고 오게 되니 조금 경력이 적어도 타이틀 달 수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