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주소를 바꿔야 하는건가요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실분

  • #3526595
    jess 108.***.204.108 727

    제가 몇개 사이트를 이용하는 곳이 있는데요. 갑자기 제 아이피 어드레스로 누가 해킹? 이상한 것을 시도했나 봅니다.
    그래서 아이디도 블락당하고 사이트에 들어가지도 못하게 되었어요.
    아마 웹사이트에서 제 아이디 블락 및 아이피 자체도 블락한거같아요. 아까 점심먹으러가서 새로 가입하려고 했더니 아이피 이슈라고 팝업이 뜹니다….

    친구한테 물어보니 이런경우 아이피 자체를 그냥 인터넷회사에 바꿔달라고 해서 바꾼다음에 다시 사이트에 접속하고 아이디 생성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일단 타임워너 전화해서 아이피 바꿔달라고 말은 했구요. 아이피는 내일쯤 보내준다고 하네요.
    그러면 이 아이피를 컴퓨터에 메뉴얼로 등록하면 저는 다시 웹사이트 들어갈수 있는건지요?

    컴퓨터를 너무 모르는 무식쟁이여서 아시는 분 설명 좀 해주시면 감사할게요.. ㅠㅠ
    유용하게 잘쓰고 있었는데 안되니 너무 답답하네요..

    • 점순이 67.***.112.190

      >갑자기 제 아이피 어드레스로 누가 해킹? 이상한 것을 시도했나 봅니다.
      그게요, 원글님 컴퓨터가 원글님도 모르게 해킹 당해서 지금 이용당하고 있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런 경우는 매우 흔하고, 컴퓨터 오너들은 그 사실을 모르고 있죠. 해킹 조직은 그런 컴퓨터들을 수만, 수십만대씩 가지고 있다가 DDOS 공격에 이용하기도 하고요, 그런 각각의 컴퓨터들은 그런 컴퓨터들을 늘려나가는 자동화된 해킹에 거의 항상 사용되지요. 관리가 잘 되는 사이트들에서는 자동으로 그런 시도를 감지해서 블락해버립니다.

      이런 경우는 IP를 바꾼다고 해결되는게 아니라, 감염된 컴퓨터를 적절히 처리해야 합니다.

    • . 216.***.144.41

      IP주소를 바꾸셔봐야 어차피 누군가 다시 새로 받은 IP주소로 해킹을 시도하면서 다시 block될 겁니다. 지금 인터넷서비스를 같이 쓰는 사람 중에 혹시 해킹을 하는 사람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주로 젊은 세입자나 10~20대 아들이 많이 그런 장난을 치곤 합니다. 윗분 말씀대로 PC가 악성웨어에 감염되어 자동으로 특정 웹사이트를 공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 rrgr 24.***.115.67

      한가지 방법.
      라우터랑 모뎀 (둘다 중요) 꺼버리고 며칠있다가 키시면 바낌

    • jess 71.***.192.186

      감사합니다. 버라이존에서 아이피 변경해달라고 해서 해보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