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person 인터뷰때 받은 질문들..

  • #153699
    onsite 76.***.170.180 8245

    어제 중간 사이즈의 회사랑 인터뷰를 했습니다..
    senior java developer position이었는데.. 어찌나 긴장을 했던지 아는 문제도 잘 대답을 못해버렸네요..

    아무튼.. 어제 받은 퀴즈같은 질문들을 공유하려고 적어봅니다..
    1. coin이 1000개 있고 envelope 이 100 개가 있는데.. 사람들이 와서 37,51,9 뭐 이런식으로.. 얼마를 달라.. 이럴때 봉투를 열지 않고 그냥 주는 방법..

    2. document가 있는데.. 제시하는 string을 구성하는 단어가 그 document에 몇개가 나오는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예를 들어서 “My Name is” 뭐 이런 문자열이 있으면 My가 몇번.. Name이 몇번.. is가 몇번 나오는지 어찌 알 수 있는가..

    3. 6inch arrow랑 4inch arrow가 있는데.. 둘 다 시계방향으로 도는데.. 시간당 움직이는 거리를 그래프로 나타내봐라..

    이 세가지가 퀴즈였고.. 나머지는 java랑 db관련 질문들이었답니다..
    아.. 긴장을 좀 덜 했으면 좋았을텐데.. 엄청 긴장을 해서.. 괜히 복잡하게 생각을 하려고 해서.. 좀.. 안타까웠습니다..

    • sk 131.***.0.103

      1번: 소수로 만들어 놓으면 되겠네요.

    • 원글 76.***.170.180

      앗.. 실수.. 봉투는 10개입니다.. 100개가 아니고..
      그리고 참고로 제가 답을 아는데요.. 그냥 생각해 보시라고.. 올린거랍니다..
      sk님 소수는 안되지 않을까요?

    • 힐러리 151.***.252.192

      1. 무게를 재서 하면 봉투 열어보지 않고도 알수 있을 것 같아요.
      2. 다큐먼트 처음 부터 끝까지 각 term 을 one by one 읽어 들여서 주어진 단어와 간단히 string match 하면 되지 않나요?
      3. 원점에서 시작하는 두개의 직선 y=12x (for 6inch arrow), y=8x (for 4 inch arrow).

    • 원글 76.***.170.180

      답을 알려드리자면은요..

      1번은 정말 저는 전혀 못 풀었는데.. 해답을 듣고 정말 놀라웠답니다..
      봉투 각각에 코인을 2의 0승, 2의 1승, 2의 2승,…,2의 9승 개수만큼 넣고..
      달라고 하는 코인을 2진법으로 바꾸면.. 비트가 1으로 되어 있는 자리수에 맞는 봉투를 건네주면 되더군요.. 정말 놀라웠습니다..

      2번은.. 제가 한 답은.. 문서를 읽어서 hashtable에 key를 단어, value를 발생횟수로 저장을 하고.. 제시되는 문장의 단어를 key로 direct로 hashtable에 access를 하면 O(1)으로 발생횟수를 알아낼 수 있다고 했습니다..

      3번은.. 문제자체가 함정이었습니다.. 제가 대체 문제가 이해가 안되서.. 아니.. 각각이 어느정도의 속도로 도는지 어떻게 아느냐.. 그랬더니.. 바로 그거라면서..
      2개의 arrow가 같은 속도로 돈다.. 그러더군요.. 결국.. constant인거져.. 두 arrows가 같은 위치만큼 움직이는 거죠. 사실 시계가 바늘 짧다고 덜 가는거 아니니깐요..

      으.. 앞으로의 인터뷰들도 계속 이런 문제들을 물어볼터인데.. 쫄지말고 최선을 다 해야겠습니다..

    • hilary 151.***.252.192

      윽 … 제가 답한 것은 완전히 틀렸군요 …
      저는 시간당 움직이는 거리를 원의 원둘레로 보았거든요 ..
      그래서 화살의 길이가 다르면 원둘레가 달라져서 거리가 달라진다고요 .
      제가 요새 writing 공부를 하는데
      뜻이 분명하게 전달되게 말하고 쓴다는 것이 참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 읽고 제대로 알아듣는 것도 어려운 일이군요 …..
      문제들이 재미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