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A 계좌를 Health Equity에서 피델리티로 전환할 경우

  • #3720286
    GRS 70.***.254.82 529

    현재 고용주가 Health Equity로 contribution을 하고 있고 저도 paystub에서 max out하고 있는 중입니다. 투자 목적으로 피델리티로 옮기려고 HSA계좌를 피델리티에 계설을 하고 트랜스폼을 피델리티에서 작성하려고 하는데,

    이 경우 현재 HSA돈이 피델리티로 넘어가는 건 알겠으나 앞으로의 컨트리뷰션은 따로 세팅을 해야하는 것인가요? 그대로 두면 예전처럼 기존 HSA로 계속 납부되는 건가요?

    • ?? 68.***.3.209

      따로. 애초에 롤오버 하려면 hsa 밸런스 다 주식팔고 캐쉬만 둬야함

    • JSTA 24.***.26.227

      회사에서 제공하는 HSA 어카운트는 회사와 계약된 곳이 있고 회사에서 관리하고 관리비도 냅니다. 퇴직하기 전에는 내 마음대로 다른 회사로 옮길 수 없고 설사 회사에서 허락한다고 해도 기존 밸런스만 옮기는거지 새로 회사에서 불입하거나 본인 월급에서 디덕션 되는 금액이 피델러티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만약 피델러티 HSA를 사용하길 원하면 회사 월급에서 HSA 공제를 스탑하시고 본인이 개인적으로 HSA 가입을 하고 매월 수수료를 피델리티에 지불해야 하는데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하는 경우도 회사에서 컨트리뷰션 해 주는 금액은 기존 HSA 어카운트에 들어감).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GRS 70.***.254.82

        그러면 HSA account로 주식이나 펀드 투자를 은퇴목적으로 한다는 소리는 기존 회사 계좌로는 불가능한 소리인가요?

        • JSTA 24.***.26.227

          기존 어카운트에 보면 거기에 각종 펀드들이 종류별로 있습니다. 그 안에서 투자하셔야 합니다. 지금 말씀하신 Health Equity는 아마 회사가 작아서 그런 옵션이 몇개 없을거고 Fidelity 로 옮기게 되면 조금 더 옵션이 많기에 옮기고 싶겠지만 현 회사에 근무하는 동안은 Fidelity 로 옮기지 못합니다. 이는 마치 회사를 다니는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401-K 를 통해서만 contribution 할 수 있고, 다른 회사로 이직하는 경우에 한해서traditional IRA로 rollover 해서 좀 더 flexible 하게 운영할 수 있는것과 같습니다.

          이렇게 불편함에도 회사에서 Health Equity 같은 회사에 HSA 어카운트를 오픈한 이유는 Fidelity 처럼 큰 회사는 assets 이 일정규모 이상이 아니면 HSA 던 401-K 어카운트를 셋업할 수 없고 (작은 회사는 아예 상대를 안함), monthly maintenance fee 도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입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GRS 70.***.254.82

      친절한 답변과 유익한 정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GRS 70.***.254.82

      추가적인 질문으로, 기존 Health Equity 계좌는 고용주가 계속 조금씩 불입하고, 제가 만든 Fidelity HSA 계좌에다가 받은 월급에서 따로 max out을 해서 별개로 투자를 해도 tax deduction으로 포함이 되는 건가요? 기존 고용주의 HSA회사는 병원비용으로 따로 두고 투자용 Max out은 피델리티를 통해서 하는 이중적인 방법이 세제 혜택에 적용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