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Equity Loan을 받아 신용카드 빚을 해결한는것이….

  • #290981
    Home Equity 24.***.127.244 3023

    미국생활4년차 되는 사람입니다.
    카드를 조금씩 쓰다보니 밸런쓰가 많이 늘어나더군요.
    그런데 요즘에 안 사실인데 이것이 제 크레딧 스코어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더라고요.

    해서 생각한것이 두가지 입니다.
    1) Home Equity 를 받아서 해결한다.
    2) 401K를 해약한다.

    신용카드 밸런쓰는 약 이만불정도 되고요,

    Home Equity Loan을 받아 신용카드 빚을 해결한는것이, 어차피 또 돈을
    꾸는 것이되고. 401K를 해약하면, 패널티가 아깝고요.

    어떤 방법이 제 크레딧을 좋게 하는 방법인지

    선배님들의 조언을 부탁합니다…

    • Sean 69.***.75.252

      <a href=http://www.bankrate.com/brm/rate/loan_home.asp?link=8
      target=_blank>http://www.bankrate.com/brm/rate/loan_home.asp?link=8

      들어가시면 Home Equity Loan 정보가 있습니다. 신용정도 (FICO score)에 따라서 정해지는데 요즘 7% 내외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그리고 이자율, monthly payment 계산을 하시려면 http://www.bankrate.com/brm/mortgage-advisers/mortgage-calculator.asp 들어가셔서 직접 $20000 넣고 이자율 7% 넣고 계산해보세요. 아마 지금 신용카드때문에 은행에 내는 이자보다는 훨씬 저렴할 것입니다. 그 이후에 401(K) 해약 하는 것과 어느 것이 유리한지 판단하세요.

      그리고 credit card limit은 많을 수록 좋지만 카드에 남아 있는 빚은 적을 수록 신용점수를 올립니다. 예를 들어 $10,000 limit인 사람은 분명 $2000 limit인 사람보다 유리합니다. 하지만 $10,000 중에 $9,000불은 써서 debt/credit ratio = 90% 인 경우는 $2000 중에 $400 만 쓰고 매달 $1600 을 남기는 사람 (이 경우는 400/2000=20% 가 됩니다) 보다 신용점수에서 불리할 수 있습니다.

    • H 63.***.190.81

      신용카드 이율을 생각하면 home equity가 훨씬 낫습니다. 게다가 home equity는
      tax deductible 효과도 있구요 (물론 itemize를 해서 standard보다 많은 경우이지만요)